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검찰 성추행조사단, '강제추행' 현직 부장검사 구속영장 청구

입력 2018-02-14 15:02 수정 2018-02-14 15:21

여성에 강제로 신체접촉 혐의…이르면 15일께 구속 여부 결론 날 듯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여성에 강제로 신체접촉 혐의…이르면 15일께 구속 여부 결론 날 듯

검찰 성추행조사단, '강제추행' 현직 부장검사 구속영장 청구

검찰 '성추행 사건 진상규명 및 피해회복 조사단'(단장 조희진 서울동부지검장)이 12일 강제추행 혐의로 긴급체포한 현직 부장검사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조사단은 검찰 내 여성을 강제추행한 혐의를 받는 의정부지검 고양지청 소속 김모 부장검사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14일 밝혔다.

김 부장검사는 지난달 회식자리에서 부하 여성을 상대로 강제적인 신체 접촉을 한 혐의를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피해 여성이 이메일을 통해 조사단에 피해 사실을 알리고 처벌을 요청했고, 조사단은 12일 소속 검찰청 사무실에서 그를 긴급체포했다.

검찰이 강제추행 혐의를 받는 현직 부장검사를 긴급체포한 데 이어 구속영장까지 청구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이 때문에 일각에서는 김 부장검사가 사건을 무마하려다 피해자에게 2차 피해를 준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조사단도 김 부장검사를 조사하면서 강제추행 혐의와 함께 사건 수사를 회피하려고 외압이나 증거인멸을 시도한 정황 등이 있었는지를 강도 높게 추궁한 것으로 전해졌다.

구속 여부는 이르면 15일께 결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법원이 구속영장을 발부하면 검찰 내 성범죄 사건을 전수조사하겠다는 조사단 활동에 상당한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영장이 기각될 경우 긴급체포 등 수사의 적절성 등을 두고 향후 조사단 활동에 부담이 될 가능성도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조사단, 법무부 압수수색…영장에 '피의자' 안태근 적시 검찰 성추행조사단, 법무부 검찰국서 서지현 인사기록 확보 성추행 조사단, 현직 부장검사 긴급체포…제보로 혐의 확인 서지현 검사 폭로 이후 '2차 피해' 조사…"근원지 추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