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12-11 07: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미국 대표팀 평창올림픽 참가"

니키 헤일리 유엔주재 미국 대사가 내년 2월 평창 동계올림픽에 미국 대표팀이 참가할 것이라고 미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니키 대사는 앞서 지난 6일에는 미국 선수단 참가에 대해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라고 말해 우려를 낳았습니다. 백악관과 국무부, 미국 올림픽 위원회에 이어 헤일리 대사까지 참가 의사를 밝힘에 따라 러시아의 참여 무산으로 가라앉았던 평창 동계올림픽 분위기가 다시 달아오를 전망입니다.

2. 조윤선 전 수석 17시간 검찰 조사

국정원으로부터 특수활동비로 뇌물을 받고 보수단체에 자금 지원을 강요해 관제데모를 유도한 혐의를 받는 조윤선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오늘(11일) 새벽까지 17시간이 넘는 검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3. 우병우 5번째…'블랙리스트' 추궁

검찰에 5번째로 나온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은 이번에는 비공개로 10시간 가량 조사를 받았습니다. 국정원에 진보성향 교육감들에 대한 뒷조사를 지시하고 또 과학계 블랙리스트 작성에 관여한 혐의 등을 검찰은 집중 추궁했습니다.

4. 올겨울 최강 추위…호남 15㎝ 폭설

오늘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안팎까지 떨어지는 등 이번 겨울 들어 가장 강력한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호남지방에는 최고 15㎝의 눈이 예보돼있습니다. 한파는 이번주 내내 계속되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