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10-18 07: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최선희 러시아 방문…'북·미 대화' 주목

북한의 최선희 외무성 북미국장이 핵 비확산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늘(18일) 새벽 모스크바에 도착했습니다. 이번 회의에는 웬디 셔먼 전 국무부 정무차관 등 미국 전직 관료들도 참석할 예정이어서 북미간 대화가 이뤄질지 주목됩니다. 이런 가운데 해리 해리스 미국 태평양 사령관은 북한 김정은의 수중에 있는 핵은 재앙이라며 대북 군사옵션 가능성도 상상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2. 중국 당대회 개막…'시진핑 체제' 굳히나

지난 5년간의 성과를 총괄하고 앞으로 국정운영 방향을 제시하는 중국 공산당 당대회가 오늘부터 열립니다. 새로 선출될 당 지도부에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이번 당 대회를 통해 시진핑 주석의 권력은 더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3. 탄핵 가결 후 청와대 서버 무더기 폐기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안이 국회를 통과한 뒤 20일 뒤에, 그리고 헌재에서 탄핵이 결정된 다음날, 당시 청와대가 서버를 무더기로 폐기했던 것으로 드러나면서 청와대 압수수색 등 특검 수사에 대비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4. NC, 두산 잡고 기선제압…오늘 2차전

3선승제로 치러지는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13:5로 NC가 두산을 상대로 1승을 먼저 챙겼습니다. 유리한 고지에 오른 NC와 한국시리즈 3연패에 비상이 걸린 두산의 2차전 경기는 오늘 저녁 열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