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체크|오늘] 김광석 부인 서해순씨 소환

입력 2017-10-12 08:19 수정 2017-10-12 20: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이재용 항소심 첫 정식 재판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뇌물을 준 혐의 등으로 1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항소심 정식재판이 오늘(12일) 시작이 됩니다. 앞서 지난달 말에는 재판에 앞서 앞으로의 절차를 정리하는 공판준비기일이었고요, 피고인 출석의무가 없었습니다. 오늘은 이재용 부회장이 1심 선고가 나오고 50일 정도만에 법정에 나옵니다. 부정한 청탁 여부를 두고 양측의 치열한 공방이 예상되는데요, 이 부회장 재판은 일단 이번달에는 일주일에 한 번 목요일에 진행됩니다.

2. 김광석 부인 서해순씨 소환

고 김광석씨의 딸 사망과 관련한 의혹에 대해 수사를 하고 있는 경찰이 김광석씨 부인 서해순씨를 오늘 오후 1시 피고발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를 합니다. 경찰은 서해순씨가 지적재산권 관련 소송을 하는 과정에서 딸의 죽음을 숨긴건지, 딸이 위독한 상황에서 신고를 늦게 해 사망에 이르게 한건지 서씨를 상대로 확인할 계획입니다.

3. 부산국제영화제 오늘 개막

올해로 22번째 열리는 아시아 최대의 영화 축제 부산국제영화제가 오늘 저녁 개막합니다. 다음주 토요일 21일까지 열흘간 이어집니다. 75개 나라 300여편의 영화가 올해 출품됐습니다. 개막작은 배우 문근영씨의 유리정원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