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ANC 승무원학원 "항공사별 맞춤전략으로 하반기 취업 대비"

입력 2017-09-22 19: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ANC 승무원학원 "항공사별 맞춤전략으로 하반기 취업 대비"

최장 10일에 가까운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해외 여행을 위해 출국하는 인원이 100만명을 돌파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ANC 승무원학원에는 긴 휴가에 대한 기대감 보다는 연휴 시간을 활용해서 승무원 면접준비를 하려는 지망생들로 가득 차 있다고 한다.


2017년 들어서 한 달에 적어도 2~3회 이상, 많게는 한 달에 6회의 승무원 채용이 쉼 없이 진행되고 있는데, 추석 연휴 이후 며칠 지나서 싱가포르항공 서류 접수가 마감되기 때문이다.


국내항공사 중에서는 제주항공에서 재주캐스팅 전형에 50~90초 이내의 영상을 제작하여 제출하도록 하고 있는데, 외국항공사에서도 싱가폴항공, 에미레이트항공 등 비디오인터뷰를 진행하는 항공사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CV Drop으로 시작되던 면접 전형에서 비디오인터뷰를 통해서 간단한 인터뷰를 먼저 진행하는 방식으로 변화되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와 같은 항공사의 면접전형 변화와 흐름에 맞춘 대비가 필요하다’고 ANC 승무원학원 관계자는 전했다.


싱가포르항공에서는 작년부터 비디오 인터뷰 전형을 도입하고 있는데, 이 전형에 통과해야 인터뷰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비디오인터뷰의 특징을 이해하고, 이러한 전형을 시행하는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전략적으로 준비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ANC 스튜어디스학원 관계자는 조언했다.


비디오 인터뷰 시에는 인터뷰 내용뿐 아니라 헤어, 메이크업, 복장에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촬영 장소의 배경, 조명에도 신경을 써서 최상의 조건에서 인터뷰에 응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한다. 비디오 인터뷰는 총 2개 가량의 질문과 에세이로 구성되어 있고, 면접시간은 10분 내외다. 기본적인 지원동기와 자기소개를 중심으로 차분하고 조리 있게 답변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사전에 꾸준히 비디오 촬영을 하면서 최상의 장소와 여건을 찾을 수 있도록 대비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한다.


28년 전통의 ANC 승무원학원에서 싱가포르항공 승무원 면접에 대비하여 스터디를 진행한다고 한다. ANC 수강생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싱가포르항공 면접대비 스터디’는 9월 29일(금) 오후 3시에 싱가포르항공 온라인 지원 및 CV 만들기를 중심으로 싱가포르항공 전직 승무원 출신 전임강사가 직접 진행한다고 한다.


ANC 승무원학원에서는 지난 싱가포르항공 승무원 채용에서도 재학생들이 연습용으로 촬영한 비디오인터뷰 영상을 토대로 피드백을 제공하고 수정하는 방식으로 반복적인 훈련을 하여 서류전형에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낸 바가 있다고 한다.


지난 싱가포르항공 채용에서 합격한 ANC 승무원학원 출신의 최종합격자들은 합격 후기를 통해서 "ANC 스튜어디스학원에서 진행한 싱가폴항공 특강과 모의 비디오촬영, 피드백이 큰 도움이 되었고, 디스커션 수업과 필기대비 수업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고 한다. 싱가포르항공은 최종면접에서 유니폼(사롱 케바야)을 착용하는 것이 큰 특징인데, ANC 승무원학원에서는 유니폼에 어울리는 매니큐어, 패디큐어, 메이크업, 착용시 에티켓, 자세 등의 세밀한 부분까지 조언하고 피드백을 제공하여 대비하도록 했다고 한다.


싱가포르항공은 한국인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1984년부터 한국인 승무원이 탑승하기 시작했으며, 가장 많은 수의 한국인 승무원을 채용하고 있는 외국계 항공사 중 하나다.

LCC항공사의 지속적인 약진을 기반으로 하여 국내항공사의 승무원 채용이 끊이지 않고 진행되는 것에 비해서 외국항공사의 채용은 다소 주춤한 것으로 느껴질 수 있으나 " 채용이 뜸한 시기 뒤에는 대부분 대규모 채용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현재 진행 중인 싱가포르항공 면접뿐 아니라 앞으로 진행될 외국항공사 채용을 앞두고 긴장감을 늦추지 않고 면접 준비를 해야 한다"고 ANC 승무원학원 관계자는 조언했다.


외국항공사의 경우 대부분 영어인터뷰로 면접이 진행되고, 국내항공사에 비해서 면접 전형 보다 까다로운 편이기 때문에 채용이 공지된 시점부터 준비를 시작하기에는 늦기 때문에 미리 면접에 대비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외국항공사 승무원 근무시 장점은 높은 급여 조건, 주택 보조금 지급 등의 복지혜택과 근무하면서 어학실력을 유지하고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 다양한 국적의 승무원들과 근무 하면서 국제적인 감각을 키워갈 수 있다는 점이다. 서울을 베이스로 근무하는 외국항공사도 다수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거주하기를 희망하는 지원자라고 국내항공사만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고 ANC 승무원학원 관계자는 조언했다.


ANC 승무원학원은 20여년간 항공사 채용을 진행하면서 쌓은 합격 노하우와 항공사 인재상 등에 대한 독보적인 정보력, 현 항공운항과 교수, 현 항공사 면접관으로 구성된 강사진의 교육과 1:1 피드백 시스템, 최고의 시설 등이 갖추어진 점이 ANC승무원학원에서 하반기 채용 준비를 하고자 ANC를 찾는 준비생들이 많은 이유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ANC 스튜어디스학원에서는 지난 에어마카오항공 승무원 채용에서 29명 합격생 배출, 베트남항공 승무원 채용에서 29명 합격생 배출, 팬퍼시픽항공 8명 합격생 배출, 중동항공사 1기 한국인 승무원 채용에서 35명 최종 합격, 2기 채용에서는 50여명의 최종 합격자를 배출하였다고 한다.


ANC 승무원학원의 교대점 · 홍대점 · 부평점 · 대전점 · 부산점을 방문하면 2017년 하반기 승무원 채용전망, 싱가폴항공 승무원채용, 비디오인터뷰, 대한항공 스튜어디스, 스튜어드 면접정보, 아시아나항공, Wataniya Airways, LCC항공, 제주항공, 승무원학원수강료, 승무원자격조건, 승무원 과외, 소수정예 승무원학원에 관한 정보와 이미지체크, 내가 갈 수 있는 항공사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추석을 맞아 선착순 50명에 한해서 수강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