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7-14 20: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민정실 캐비닛 문건 300종 발견

청와대 민정수석실 캐비닛에서 박근혜 정부 민정수석실이 작성한 것으로 추정되는 문건이 300건 발견됐습니다. 삼성 경영권 승계 지원을 검토하라고 지시한 문건도 발견돼,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의 스모킹 건으로 떠올랐습니다.

2. 뇌물재판 '스모킹건' 될지 주목

이번에 발견된 청와대 문건은 박근혜 전 대통령과 이재용 삼성 부회장의 재판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문건에는 삼성 경영권 승계와 함께 국민연금 의결권에 관한 내용이 담겨, 두 사람의 재판에 추가 증거로 채택될 지 주목됩니다.

3. 민정실, 국정농단 연루 가능성

이번 문건으로 민정수석실이 최순실 국정농단에 동원됐을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관심은 다시 김기춘 전 비서실장과 우병우 전 민정수석에게 쏠리고 있습니다.

4. 오늘도 불볕…전국이 푹푹 쪘다

오늘도 전국적으로 35도가 넘는 무더위가 이어졌습니다. 특히 영남 지역에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데, 북태평양 고기압 가장자리를 타고 고온의 남서풍이 유입되고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5. '기사에 폭언' 종근당 회장 사과

운전기사에게 폭언을 퍼부어 갑질 논란을 일으킨 종근당 이장한 회장이 오늘(14일) 기자회견을 열고 사과했습니다. 내사에 착수한 경찰은 운전기사 등을 불러 이 회장이 폭언과 폭행, 부당한 지시를 했는지 조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