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외교에도 '밀당'이 필요할까?

입력 2017-06-28 11:00

방송: 6월 28일(수)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6월 28일(수) 밤 9시 30분

'차이나는 클라스' 외교에도 '밀당'이 필요할까?


외교에도 '밀당'이 필요할까?

오늘(28일) 밤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 국제 정치학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알려진 문정인 교수가 출연한다. 문정인 교수의 등장에 홍진경은 "TV에서 많이 뵌 분이 나오니 신기하다"라며 반겼다. 문정인 교수는 평소에도 학생들의 공격적인 질문을 즐긴다고 말해 프로질문러 군단의 환호를 받았다.

문정인 교수와 학생들은 최근 미국·중국·한국 외교를 위태롭게 하는 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 '사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현재 주한미군의 성주 사드배치를 두고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조승연은 "미국과 중국이 '밀당'(밀고 당기기)을 하는 것 같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한편, 이용주는 "단군 할아버지가 땅을 잘 못 잡았다"며 돌연 단군을 논란에 끌어들여 웃음을 자아냈다. 강연 초반부터 차이나는 클라스를 뜨겁게 달군 문제의 사드. 그 정체와 논란의 근거를 알아본다.

미국과 중국, 두 고래 사이에 낀 한국? 국내 외교 정치 1인자 문정인 교수가 이야기하는 한국 외교의 해답은 6월 28일 (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 신학기! '유시민 vs 장하성' 특별편 편성 '차이나는 클라스' 마키아벨리는 킹메이커?…다시보는 군주론 '차이나는 클라스' 김상근 교수 "마키아벨리 누명 벗기겠다" '차이나는 클라스' 전교 1등 전학생! 개그우먼 박지선 출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