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취업·결혼 때문에…'스트레스 해소방' 찾는 2030세대

입력 2017-06-08 09:58 수정 2017-06-08 09: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취업 때문에, 결혼 때문에… 청년들의 스트레스가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이를 해소할 수 있는 공간들이 요즘 인기라고 하는데요, 한번 보시죠.

전다빈 기자입니다.

[기자]

고래고래 소리를 지르는가 하면 그릇을 와장창 깨부숩니다.

큰 싸움이라도 난 것 같지만 이곳은 돈을 내고 이용하는 '스트레스 해소방'입니다.

이렇게 컴퓨터나 밥솥 같은 전자제품을 부수면서 스트레스를 풀기도 합니다.

이용료는 2만 원에서 15만 원까지 하는데 5분에서 15분 정도의 짧은 시간에 속이 후련해진다며 20~30대 사이에서 화제입니다.

[이주연/서울 합정동 : 취업이 안 되고 그런 게 좀 (힘들어요.) 일상생활에서 할 수 없는 것인데 여기서 하고 스트레스 풀어서 색달랐어요.]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사장·부장 껌'도 인기입니다.

[이윤선/'사장·부장 껌' 기획자 : 부장이나 사장으로 대변되는 직장 상사들처럼 이 껌을 씹을 수 있다는 포인트가 재밌었던 것 같아요.]

단순 동작을 반복하면서 스트레스를 푸는 장난감도 많이 팔립니다.

전문가들은 2030세대가 취업난에 시달리거나 첫 직장 생활에 적응하면서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분석합니다.

화병으로 병원을 찾은 20~30대 환자만 해도 5년 동안 53%가 늘었습니다.

스트레스를 건강하게 없앨 수 있는 방안을 개인과 사회가 함께 찾아야 할 때입니다.

관련기사

"미세먼지 막아라"…아파트 환기필터 기준 강화 추진 바다·산불 재난 구조 투입 드론 등장…정교해진 기술 아파트 값 상승세 수도권 확산…정부, 대책 마련 '고심' 가격 거품 빼고 일상 속으로…'꽃 산업'은 변신 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