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성인남녀 58% "미세먼지로 근무 중 트러블 경험"

입력 2017-05-12 15:55

10명 중 9명 "미세먼지로 건강상 불편함 느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0명 중 9명 "미세먼지로 건강상 불편함 느껴"

성인남녀 58% "미세먼지로 근무 중 트러블 경험"


미세먼지로 인해 직장생활 중 트러블을 겪는 직장인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벼룩시장 구인구직과 알바천국이 성인남녀 99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58%가 미세먼지로 인해 직장생활 또는 아르바이트 중 동료와 갈등을 겪은 것으로 조사됐다.

미세먼지로 인해 경험한 난감한 상황을 묻는 질문에는 '실내 환기 문제로 인한 갈등'이 전체 응답률 40%로 가장 높았다. '잦은 기침, 재채기로 눈치를 받거나 준 적이 있다', '미팅·출장 등 외부 일정을 떠넘기거나 넘겨받은 적이 있다'는 답변도 있었다.

미세먼지로 인해 건강상 불편함을 느껴본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88%가 그렇다고 답했다. 미세먼지로 인해 느낀 건강상 불편함에는 '재채기, 기침 등 호흡기질환'이 32%로 가장 많았다. 이어 ▲안구건조증(20%) ▲피부트러블(16%) ▲알레르기성 비염(15%)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방안을 묻는 질문에는 '마스크를 쓴다'와 '물을 자주 마신다'가 각각 25%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외출을 자제한다'(22%), '외출 전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한다'(14%) 순으로 응답률이 높았다.

(뉴시스)

관련기사

바람 타고 한반도로…내일 중국 황사·스모그 덮칠 듯 서울시,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실외활동 자제" 강조 최악의 미세먼지 공습…내수 경제, 연휴 특수에 '울상' 황금연휴 뒤덮은 황사…시민들, 미세먼지와 '사투'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