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하루 11시간 3~4층 수색 '고군분투'…다른 방안 요구도

입력 2017-04-24 15:52 수정 2017-04-24 16: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세월호 소식입니다. 오늘(24일)로 세월호 선체 내부 수색 7일째입니다. 작업자들은 어려운 수색 상황에서도 미수습자를 찾기 위해 하루 11시간 수색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아직 미수습자는 찾지 못했습니다. 그 모습을 지켜보는 미수습자 가족과 유가족들의 마음도 착잡한 심정입니다.

목포신항에서 계속 취재 중인 이상엽 기자를 연결하겠습니다. 이 기자! 오늘 수색 작업은 어떻게 진행하고 있습니까.

[기자]

해수부는 어제 3층 선수 쪽 진입로 1곳을 추가로 확보했습니다.

3층 객실은 일반인 승객이 머문 곳으로 미수습자 권재근 씨와 아들 혁규 군, 이영숙 씨가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미수습자 수색을 시작한 지 7일째인 오늘, 단원고 학생이 머문 4층 수색에 이어 3층 수색도 본격 착수한 겁니다.

오늘 오전부터 3층 선수 진입로에 쌓인 내부 장애물을 제거하면서, 미수습자 추정 구역에 가까운 새 진입로를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앵커]

아직 미수습자는 찾지 못했는데, 동물뼈로 추정되는 뼛조각이 또 많이 발견됐다고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배가 옆으로 누워있는 상태에서 배 윗 부분, 즉 우현 중앙 쪽 객실 밖 통로에서 동물뼈 추정 뼛조각 83점을 발견했습니다.

침몰 해역 수중수색에서도 동물뼈 추정 뼛조각 14점을 추가로 수습했습니다.

지금까지 수색 과정에서 발견한 동물뼈 추정 뼛조각만 모두 142점입니다.

[앵커]

작업을 지켜보는 미수습자 가족들도 이 소식이 참 답답할 텐데, 어떻게 보고 있습니까.

[기자]

가족들은 동물뼈 추정 뼛조각이 계속 발견되는 부분에 대해선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있습니다.

아직 배 안에 남아있을 가족을 찾기 위해 "조금 더 빨리 수색이 진행됐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수색 작업이 더딘 상황과 관련해선 "작업자들의 안전을 고려한 범위 내에서 다른 수색 방안을 세워달라"고 입장을 전했습니다.

관련기사

세월호 내부 수색 작업 7일째…3층 진입로 추가 확보 제자 살리고 숨진 단원고 교사…'순직군경 인정' 판결 일일이 진흙 걷어내며…내부영상 속 더딘 세월호 수색 수색 장기화 우려…미수습자 가족들 "방식 바꿔달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