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 측, 송민순 고발…명예훼손·선거법 위반 등 혐의

입력 2017-04-24 11: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재인 측, 송민순 고발…명예훼손·선거법 위반 등 혐의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측은 24일 노무현 정부 당시 유엔 북한 인권결의안을 표결하기 전 북한에 의견을 물어봤다고 주장한 송민순 전 외교부장관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키로 했다.

유은혜 선대위 대변인에 따르면, 문 후보 측은 이날 오전 11시30분께 서울중앙지검에 송 전 장관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할 예정이다.

송 전 장관은 지난 2007년 노무현 정부의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기권 결정 전, 당시 문재인 청와대 비서실장이 북측에 의견을 물어보라고 했다는 취지로 회고록에 기술한 데 이어, 관련한 메모를 최근 공개한 바 있다.

문 후보 측은 이를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공직선거법 위반, 대통령 기록물관리법 위반, 공무상 비밀누설죄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

한편 문 후보 측은 송 전 장관의 주장에 적극적으로 맞대응하며 '색깔론' 차단에 주력하고 있다.

참여정부 당시 연설기획비서관을 지낸 김경수 민주당 의원은 지난 2007년 11월 16일 안보정책조정회의의 자료 일부를 공개, 노 전 대통령이 '기권'을 이미 결정했다고 반박했다. 문재인 후보 또한 전날 TV토론에서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의 공세에 "여러번 말했듯이 사실이 아니다. 당시 11월16일 대통령 주재 회의에서 대통령이 기권으로 결론을 내렸다"라며 "유 후보가 합리적인 개혁적인 보수라고 느껴왔는데 이 대선 길목에서는 구태의연한 색깔론을 펴고있어 실망스럽다"고 적극 반격했다.

송영길 선대위 총괄본부장 또한 "빙하같은 남북관계 움직이려했던 송 전 장관이 빙하시대로 되돌리려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직격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통지문 보내기 전 기권 결정"…문재인 측 자료 공개 문재인 측, 반박 자료 공개…한 걸음 물러난 송민순 문재인 '안보' 논란 정면돌파…안철수 '미래' 메시지 강조 유승민, 안보 행보로 차별화…심상정, 양강 동시 저격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