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문재인 '전두환 표창' 발언, 군생활 얘기한 것" 두둔

입력 2017-03-20 15: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철수 "문재인 '전두환 표창' 발언, 군생활 얘기한 것" 두둔


안철수 전 국민의당 공동대표는 20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전두환 표창 논란'에 대해 "군생활을 열심히 한 걸 말한 게 아니냐"라고 두둔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TV조선 사옥에서 종합편성채널 국민의당 경선후보자 합동토론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그는 '호남 민심을 고려하지 않은 발언'이라는 지적에도 "군생활을 한 것을 말한 것"이라고 재차 두둔했다.

한편 그는 문 전 대표의 야권통합 공세에 대해선 "거기에 대해 이미 국민이 알고 있고 판단하고 계시다"고 직접적인 비판에 선을 그었다.

앞서 문 전 대표는 지난 19일 민주당 경선후보자 합동토론회에서 "국민의당은 원래 정권교체 방법의 차이 때문에 갈라졌다"며 "자연스럽게 통합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한 바 있다.

문 전 대표는 또 "저는 정병주 특전사령관으로부터 폭파 최우수상을 받았다. 당시 제1공수여단 여단장은 전두환 장군이었고, 반란군의 가장 우두머리였는데 전두환 여단장으로부터 표창을 받기도 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대선 D-50, 각 당 경선 본격화…'3말 4초' 후보 확정 자유한국당 첫 TV토론…홍준표-김진태 신경전 계속 '장미 대선' 앞둔 정치권…이번 주 경선 일정·전망은? 문재인 측, 안희정에 '장외반격'…"동지가 억지흠집" 문재인 "호남 출신이란 이유로 차별받은 인사 구제"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