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영선 "안희정, 다음 주 25%찍고 골든크로스 진입"

입력 2017-03-17 11: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영선 "안희정, 다음 주 25%찍고 골든크로스 진입"


박영선 "안희정, 다음 주 25%찍고 골든크로스 진입"


안희정 충남지사의 의원멘토단장인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은 17일 다음 주에 안 지사가 문재인 전 대표를 지지율에서 역전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대전시의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1차 목표인 지지율 20%를 회복했는데, 2차 목표는 25%다. 25%는 골든크로스가 나타나는 시점"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골든크로스 예상시점에 대해선 "다음주가 될 것으로 희망한다"고 전망하고 "문재인 전 대표는 29~31% 사이에서 정체현상을 보이고 있는데 안 지사가 25%를 찍으며 두 후보가 오차범위내에서 접전을 펼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불출마선언 이후 가장 큰 경쟁자는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인데 더불어민주당에서 안 지사만이 1대 1구도에서 50%이상의 지지를 받고 있다"며 안 지사의 본선 경쟁력을 강조했다.

이어 "안 지사가 후보로 결정되면 이것은 확실한 정권교체라는게 전문가 분석"이라면서 "문재인 전 대표는 불안한 박빙 후보"라고 평가절하했다.

박 의원은 안 지사의 의원멘토단장을 맡게 된 이유에 대해 "안 지사는 충남도의회 40석 가운데 자유한국당이 27석을 갖고 있는 상황에서 도정을 펼쳐왔다"면서 "반대하는 상대당을 설득하는 리더십이 검증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대연정은 도지사로서 체화된 경험에서 나온 정치철학"이라며 "처음 대연정을 꺼냈을 때 비판을 받았지만 이젠 전체 선거판을 이끌어가는 핵심이슈가 됐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대연정으로 비판을 받을 줄 알면서도 꺼낸 용기와 정직성, 인간성을 평가했다"면서 "안 지사는 국민이 바라는 국가 대개혁을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엔 충남도 정무부시장을 지냈던 김종민 의원(논산·계룡·금산)과 안 지사의 비서실장 출신인 조승래 의원(유성구갑), 어기구 의원(당진) 등이 동석했다.

간담회에 앞서 의원멘토단은 대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지방의원들, 지지자들과 함께 멘토단 회의를 열고 경선 승리전략을 논의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황 대행 지지율, 어디로 가나…홍준표·안희정 웃었다 공중에 뜬 보수 표심…홍준표·안희정·안철수 가속 페달 수위 높아지는 '문재인 공격'…대세론 속 안팎서 협공 대선 주자들 "불통 청와대, 문턱 낮추겠다" 한 목소리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