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 "황 대행, 특검연장 거부 국민이 용납 안해"

입력 2017-02-17 14: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재인 "황 대행, 특검연장 거부 국민이 용납 안해"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7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을 향해 "청와대 압수수색을 막고 특검연장을 거부하는 행위는 결코 국민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압박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제 다시 시작이다. 박근혜 대통령은 특검 조사를 받아들여 법 앞에 진실을 고하고 그 죄과를 책임져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결국 국민의 힘이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으로 박근혜 최순실의 국정농단 처벌, 재벌적폐 청산의 한 고비를 넘었다"고 이 부회장 구속을 평가했다.

이어 "당연한 일이지만 힘든 일이었다. '이게 나라냐'라는 국민의 분노에 마침내 사법부가 응답했다"며 "특검의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울러 "삼성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전근대적 기업경영과 결별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서 다시 태어나야 할 것"이라며 "적폐청산의 과제, 이제 정치가 제 역할을 하겠다"고 공언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안희정 "대통령제 제왕적 폐해…자치분권 국가 만들 것" 안희정, 대선 지지율 20%대 진입…황교안 9%로 추락 [뉴스룸 연속대담] ① 유승민 "박 대통령 탄핵 인용 시, 지지율 오를 것" [뉴스룸 연속대담] ③ 유승민 "자유한국당, 따뜻한 곳 아닌 부패한 곳"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