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다시 뜨거워진 촛불집회…"여론몰이·시간끌기 중단하라"

입력 2017-02-05 20:48

14차 촛불, 주최 측 추산 전국서 42만명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4차 촛불, 주최 측 추산 전국서 42만명

[앵커]

특검 수사상황 보고 왔는데요. 대통령 대면조사와 탄핵심판 결정을 앞두고, 촛불 민심도 더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어제(4일) 14번째 촛불집회엔 전국에서 42만 명이 참가했습니다. 15만 명, 그리고 35만 명이던 직전, 두 번의 집회보다 크게 늘었는데요. 박 대통령의 버티기에 분노한 시민들이 다시, 촛불을 들고 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이가혁 기자입니다.

[기자]

"박근혜는 퇴진하라"

어제 14차 촛불집회에서도 시민들은 어김없이 광장을 메웠습니다.

주최 측은 어제 하루 서울, 부산, 광주 등 전국 60개 지역에서 총 42만 명이 모였다고 최종 집계했습니다.

앞서 12차 15만 명, 13차 35만 명 등 추위 등으로 잠시 줄었던 참가자 수가 다시 되살아났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촛불집회 참가자들은 지난달 25일 박근혜 대통령의 인터넷 방송 인터뷰를 놓고 일방적인 여론몰이와 시간끌기라고 비판했습니다.

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도 이번 사태의 책임이 있다며 황 대행 집무실이 있는 정부청사를 향해 항의 구호를 외치기도 했습니다.

"단 하루도 못참는다!"

한편 어제 덕수궁 대한문 주변에선 친박단체 등을 중심으로 한 집회도 열렸습니다

이들은 헌법재판소의 탄핵 기각과 특검 해체 등을 주장했습니다.

관련기사

2주만에 다시 켜진 촛불 "2월엔 탄핵하라"…세 방향 행진 부산에선 "입춘송박" 탄핵 인용 촉구…전국 곳곳서 촛불 '2월에는 탄핵하라'…강남에서 광화문까지 촛불 예고 [국회] 김진태, 선거법 재판…외국 언론에 '촛불 디스'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