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희정 "내 대연정 발언, 자꾸 곡해돼"

입력 2017-02-05 12:53 수정 2017-02-08 16:56

"누가 대통령이 되든 의회와 협치해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누가 대통령이 되든 의회와 협치해야"

안희정 "내 대연정 발언, 자꾸 곡해돼"


안희정 충남지사는 5일 자신의 대연정론을 '역사에 대한 배신'으로 규정한 이재명 성남시장 등 야권 내 비판에 대해 "누가 대통령이 되든 의회와 협치해야 한다"고 반박했다.

안 지사는 이날 서울 강북구 꿈의숲 아트센터 키즈카페에서 열린 '2040과 함께하는 아이키우기 브런치 토크'에서 "저의 대연정 발언이 자꾸 곡해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가 재벌개혁을 통과시키려 해도 의회에서 과반, 안정적 다수를 확보하지 못한다면 그 법은 통과를 못 시킨다"고 강조했다.

이어 "의회와의 협치를 위해 노무현 전 대통령이 제안한 대연정은 그 대상이 새누리당일지, 바른정당일지, 누구 당이 될 지에 대해 우리 당 대표들이 의회의 안정적 과반을 점하는 과정에서 논의해야 할 주제"라고 주장했다.

그는 "그런데 그 문제 하나가지고 갑자기 30년 민주화운동에 소신과 원칙의 정치인 안희정을 한꺼번에 폄하하시면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재명 시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 지사의 대연정론에 대해 "역사와 촛불에 대한 명백한 배신"이라며 "민주당의 정체성을 저버리고 친일독재부패세력에게 '탄핵이 되더라도 살 길이 있다'는 구조신호를 보내는 것"이라고 비난하며 공개사과를 요구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이재명 "안희정, 대연정 제안 공개사과하라" '새누리도 파트너' 안희정 연정론 파장…문재인 '비판' 안희정-이재명 대연정 두고 '설전'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