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황교안, 과연 뛰어들까?…책임론·출마자격 등 논란

입력 2017-02-04 20:57 수정 2017-02-04 21:28

"박근혜 정부 실패에 책임 크다" 비판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근혜 정부 실패에 책임 크다" 비판

본격적으로 새누리당의 주목을 받기시작한 황교안 권한대행은 사실상 대선주자급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황 대행이 특검의 청와대 압수수색 요구에 소극적인 건, 박대통령 지지층을 의식한 게 아니냔 분석도 있습니다.

그러나 황 대행이 실제 대선에 뛰어들지는 미지수입니다.

무엇보다 대선을 공정하게 관리해야할 권한대행이 직접 대선주자로 나서는 게 적절하냐는 논란이 끊이지 않습니다.

게다가 박근혜 정부에서 핵심 요직을 지낸 만큼, 책임론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정치권에선 "황 대행은 박근혜정부 실패에 대해 두번째쯤 책임이 큰 사람"이란 비판이 나옵니다.

실제 2014년 이른바 정윤회 문건 유출사건 당시, 법무부장관으로 최순실 국정농단 실체를 제대로 밝혀내지 못했고, 국무총리가 된 뒤에는 국정교과서 추진 등에 앞장섰기 때문입니다.

담마진이라는 희귀 질병으로 병역면제 판정을 받은 것도 발목을 잡을수있다는 분석입니다.

관련기사

황교안 '출마의 자격' 논란 증폭…학계 의견 들어보니 대선열차 더 속도…3자 대결 시 문재인 지지율 '과반' 야권·바른정당 '황교안 견제'…"출마하려면 내려오라" 지난달 미묘한 시점에…비밀리 만났던 황교안-홍문종 반기문 중도하차, 결국 지지율 문제…정치권 손익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