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희정 "반기문, 아직도 신념·정당 불분명"

입력 2017-01-23 14:11 수정 2017-02-03 02: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희정 "반기문, 아직도 신념·정당 불분명"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23일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의 대권행보에 대해 "지금 차기 대통령이 되겠다는 것을 실질적으로 모든 사람이 알고 있지만, 그 분이 지금 어떤 신념으로 어떤 정당과 함께 할 것인지 아직도 안 밝히고 있다"고 비판했다.

안 지사는 이날 오전 cpbc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성덕입니다'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한 뒤, "이것은 민주주의 정당정치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반 전 총장을 질타했다.

그는 "지금 대한민국의 가장 큰 문제는 민주주의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지 않다는 것"이라며 "그의 가장 큰 이유는 무원칙한 정당정치 때문에 그렇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1948년 헌법을 만들어현재까지 한국의 정당 계보도를 그리면 A4용지로 8장이 나오는 게 우리나라"라며 "이런 나라에서 민주주의가 작동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꼬집었다.

그는 "그런 점에서 저는 여야를 막론하고 정당정치의 무원칙한 이합집산에 대해서는 늘 날카롭게 비판해왔다"며 "앞으로도 그 점에 대해 저는 타협하지 않을 것"이라고 반 전 총장에게 경고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나란히 광주 찾은 문재인·안철수…반기문, 토론회 준비 설 연휴 앞두고 줄 잇는 출마선언…숨 가쁜 대선 주자들 '대선 민심 분수령' 설 연휴 앞두고 분주해진 '주자'들 미 검찰, 우리 정부에 반기상 체포 요청…커지는 파장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