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 반대'로 조윤선·김종덕 '국회 위증' 고발 진통

입력 2017-01-03 13:04

새누리당은 '반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누리당은 '반대'

'새누리 반대'로 조윤선·김종덕 '국회 위증' 고발 진통


국회 '최순실 국조특위'는 3일 문화계 블랙리스트 작성 사실이 없다고 밝힌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에 대해 국회 위증 혐의로 고발하려 했지만 새누리당의 반대로 진통을 거듭하고 있다.

김성태 국조특위 위원장은 이날 오전 전체회의를 열고 조 장관을 비롯해 김종덕 전 문체부 장관, 정관주 전 문체부 1차관 등에 대해 국회 위증 혐의로 특검에 고발하는 안건을 상정했다.

이들 세 사람은 국조특위 업무보고와 청문회 등에 출석, "문화계 블랙리스트를 본 적도 없고, 작성한 적도 없다"며 전면 부인한 바 있다.

특검은 세 사람이 블랙리스트 작성에 관여한 정황을 파악하고, 국조특위에 위증 고발을 의뢰했다.

그러나 새누리당 정유섭 간사와 이채익 의원은 "문화계 블랙리스트 문제는 특검의 수사범위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위증 고발에 반대했다.

새누리당 의원들은 이후 "원내지도부와 상의할 시간을 달라"며 특위 의결을 저지했고, 김성태 위원장은 일단 새누리당의 요청을 받아들여 오후 1시 현재 정회를 선언한 상태다.

(뉴시스)

관련기사

특검, 오늘 송광용 전 수석 조사…블랙리스트 정조준 대통령 '깜짝 기자간담회' 분석…특검·정치권 상황은? 특검, 조윤선 주중 소환 검토…정점 치닫는 '블랙리스트' 수사 [단독] 최순실TF, 전횡조사 대신 블랙리스트 지웠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