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승마 지원 소홀"…이재용 직접 다그친 대통령

입력 2017-01-03 08: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대구에서 이재용 부회장을 만난 10달 뒤 박근혜 대통령은 이재용 부회장을 다시 만납니다. 단 둘이 만난 이 자리에서 박 대통령은 10달 동안 지원이 소홀했다면서 이 부회장을 다그치기까지 하고, 최순실 씨의 조카 장시호 씨의 영재센터 지원도 요구했습니다. 삼성의 경영권 문제를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이어서 김준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2015년 7월, 박 대통령은 이 부회장을 다시 만났습니다.

이 자리에서 박 대통령은 승마선수 육성 지원이 소홀하다며 이 부회장을 다그쳤습니다.

말도 사주고, 전지훈련 지원도 당부했는데 진행된 게 전혀 없다는 겁니다.

신경을 더 쓰고 적극 지원하라는 말을 이어가던 대통령은 동계스포츠 지원 얘기도 꺼냈습니다.

최순실씨 조카 장시호 씨가 기획한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에 돈을 지원하라는 요청입니다.

지원 금액으로 10억원 정도를 대통령이 직접 언급했다고 삼성 관계자들이 특검에 진술했습니다.

특히 이 자리에서 자신의 임기 내에 삼성 지배구조 문제가 해결됐으면 좋겠다는 언급도 합니다.

특검은 이 대목을 이 부회장이 고민하던 승계 문제를 해결해주겠다는 대가성을 내비친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특검팀은 조만간 이 부회장을 불러 박 대통령과의 독대 내용을 확인한 뒤 박 대통령에 대한 조사 방식과 일정을 결정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대통령, 삼성 합병 개입 의혹 부인…"완전히 엮은 것" '7시간 의혹' 전면 부인한 대통령…특검 수사에 주목 대통령 '깜짝 기자간담회' 분석…특검·정치권 상황은? 특검, 김종·장시호·안종범 소환…뇌물혐의 조각 맞춰간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