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호성 "박 대통령, 세월호 당일 관저…2시 넘어 사태 심각성 보고"

입력 2016-12-26 19:50

정호성 "오후 2시 넘어서야 사태 심각 사실 깨닫고 보고"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호성 "오후 2시 넘어서야 사태 심각 사실 깨닫고 보고"

정호성 "박 대통령, 세월호 당일 관저…2시 넘어 사태 심각성 보고"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사태의 주범으로 지목된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은 26일 박근혜 대통령의 '세월호 7시간' 행적과 관련, "대통령은 당시 관저에 있었다"고 진술했다.

국회 '최순실 국조특위'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박범계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구로구 남부구치소에서 정 전 비서관과 비공개 접견을 가진 후 브리핑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박 의원은 "정 전 비서관은 관저에 자주 간다고 했다. 4월16일 세월호 참사 전후에는 대통령 일정이 빽빽했는데 유독 그날 대통령 일정이 비어있었고, 대통령이 매우 피곤해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박 의원에 따르면 정 전 비서관은 세월호 참사 당일 관저에서 박 대통령을 직접 봤다고 진술했다가, 다시 "오후 2시 정도에 사태가 심각해진 것을 깨달았는데 대통령을 직접 대면했는지, 인터폰으로 대화를 나눴는지 잘 기억이 안난다"고 말을 뒤집었다.

(뉴시스)

관련기사

'국정농단' 최순실…묵묵부답·변명·불만·울음 여야 국조위원들 "최순실, 살빠져 건강 더 좋아 보여" 최순실 "박 대통령에 대해 얘기하고 싶지 않아" 최순실 "내 딸 정유라, 이화여대 정당하게 들어갔다" 최순실 "김기춘·우병우·안종범 모두 다 몰라" 최순실 "태블릿PC 내꺼 아냐…난 노트북 사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