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지원 "탄핵·대화 병행할 것…비박과 계속 접촉"

입력 2016-12-01 12:00

"비박 협력 없는 탄핵 없어…가결 확실할 때 발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비박 협력 없는 탄핵 없어…가결 확실할 때 발의"

박지원 "탄핵·대화 병행할 것…비박과 계속 접촉"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은 1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과 관련, "저와 국민의당 입장은 탄핵이다. 그러나 (새누리당 비박계와의) 대화도 병행하겠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만약 오늘 탄핵안을 제출하지 못할 경우 다시 12월9일을 향해 탄핵열차는 달려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탄핵을 발의하면 가결이 돼야 한다"며 "만약 부결되면 박 대통령에게 스스로 면죄부를 주는 꼴이 된다. 그래서 우린 어떤 경우에도 가결을 확신할 때, 가능성이 있을 때 발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그래서 어제 야3당 대표 회담에서 일부 대표가 (비박계 결정을 기다리지 말고) 탄핵안을 발의하자고 했을 때 가결 가능성이 없기에 우리는 동의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박 위원장은 "2일 본회의 가결을 위해 노력을 해야 한다"면서도 "비박의 협력 없는 탄핵 가결은 없기에 어제 저녁과 오늘 아침 접촉을 했고 가능성을 열어두고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담화 아닌 승부수"…대통령, 물러나지 않겠다는 선언? 더 강경해진 야권 "대통령 꼼수…탄핵절차 예정대로" [인터뷰] 박지원 "탄핵 주도권, 비박이 쥐고있어…12월9일까지 설득" 이정현 "국회가 결정해야"…'방탄' 담화, 여야 입장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