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스텔스기·드론…중, 신무기 대거 첫선

입력 2016-11-01 22:29 수정 2017-02-02 11: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스텔스기·드론…중, 신무기 대거 첫선

일반에 처음으로 공개된 중국의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 '젠-20' 두 대가 나란히 비행합니다. 오늘(1일) 개막한 중국 최대 '주하이 에어쇼'에선 '젠-20'을 비롯해 최첨단 드론항공기 '차이훙-5호' 등 중국군의 최신무기 100여 종이 대거 선보였습니다.

2. 미 핼러윈 파티서 잇단 총격…7명 사상

매년 10월의 마지막 날 열리는 '핼러윈 데이'에 미국 곳곳에서 총격사건이 벌어지는 등 말 그대로 공포의 날이었습니다. 텍사스주 핼러윈 파티장에선 공포영화 '나이트 메어'의 살인마 '프레디' 복장을 한 남성이 총을 쏴 5명이 다쳤고, 뉴욕주 핼러윈 파티장에서도 총격 사건으로 여성 두명이 숨졌습니다.

3. 멸종 추정 한국 표범, 게놈지도 완성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이 남한에서 멸종된 것으로 추정되는 한국 표범의 표준 게놈 지도를 세계 최초로 완성했습니다. 세계적 학술지 '게놈 바이올로지'에 게재될 예정인 이번 지도는 한국 표범을 복원하는 작업 뿐만 아니라 육식으로 인한 인간 질병 연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4. 백신 오전에 맞으면 항체 4배 많이 생겨

독감 백신 등 각종 백신은 오전에 맞는게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일본 오사카대 연구팀은 쥐 실험을 통해 림프구의 수가 많아질 때 백신을 접종해야 항체가 4배 가까이 많이 생긴다는 사실을 발견했는데요. 사람의 경우 림프구가 가장 많은 오전에 접종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판단한 겁니다.

관련기사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