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번 사건 또다른 단서…태블릿PC 속 '최순실 패밀리'

입력 2016-10-31 22:39 수정 2016-11-03 17: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앞서 1부에서 전해드린 것처럼 최 씨의 태블릿 PC에는 최순실 씨 조카들의 사진도 들어있습니다. 이는 태블릿이 최씨 소유라는 걸 다시 한 번 확인하는 동시에 이번 사건의 또다른 단서이기도 합니다.

김필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최순실 씨 태블릿에 등장하는 외조카 장 모 씨는 장시호 씨와 남매사이입니다.

장시호 씨는 최 씨와 차은택 씨를 연결해줬고 정부로부터 각종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상태입니다.

장 씨의 어머니이자 최 씨의 언니인 최순득 씨는 박근혜 대통령과 친분을 과시하는 숨은 실세로도 알려졌습니다.

이 사진과 같은 날, 같은 곳에서 찍은 또다른 사진에는 외조카 이 모 씨도 등장합니다.

이씨는 해당 태블릿 PC를 개통해준 김한수 청와대 행정관과 고교 동창입니다.

이 씨의 한 지인은 "김 행정관이 고교 시절 단짝이었던 이 씨를 통해 어린 시절부터 최 씨와 알고 지냈고 '이모'라고 불러왔다"고 말했습니다.

최 씨는 이 태블릿을 통해서 각종 대선 유세문과 홍보문을 받아봤습니다.

때문에 이 태블릿을 개통해준 김 행정관은 2012년 대선 당시의 비선캠프와 관련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된 상태입니다.

김 씨는 특히 39살의 나이로 초고속 승진을 해 현재 2급 선임 행정관으로 청와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청와대 안팎에서는 김 행정관의 인사 배경에도 의문이 제기돼 왔습니다.

결국 최씨 PC에 들어있는 두 장의 사진은 최씨 일가와 관련된 비선 캠프 운영 의혹과 청와대 인사 개입 의혹을 동시에 제시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단독] 개입 안했다? 두 달간 '문자'에 담긴 거짓말 증거 [단독] 최순실 회사 전 대표, 안종범·김종과 '통화'도 돈 내며 쩔쩔맨 대기업들…문자로 드러난 '최순실의 힘' [단독] 태블릿에 외조카 등 사진도…최씨 사태와 연루 [단독] "김한수, 최씨를 이모로 불러"…청와대 발탁에 입김? 최순실 태블릿PC 속 '외조카 사진' 무엇을 의미하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