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일 지바현 규모 5.3 지진…도쿄도 흔들

입력 2016-10-20 21: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일 지바현 규모 5.3 지진…도쿄도 흔들

일본 도쿄 인근 지바현에서 규모 5.3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오늘(20일) 오전 11시 50분쯤 발생한 지진은 진원의 깊이가 40km로 일부 철도의 운행이 잠시 중단되기도 했는데요, 일본 기상청은 도쿄에서도 진도 2의 흔들림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2. 방중 두테르테 "미국에 작별 고할 때"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국인 중국과 필리핀이 경제 분야를 중심으로 전방위 협력에
합의했습니다. 중국을 방문 중인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에서 "양국관계는 봄날"이라며 큰 기대를 표시한 반면, 앞서 필리핀 교민 간담회에서는 "미국에 작별을 고할 때"라고 말했습니다.

3. 아파트 11층서 추락 5세 아이 '멀쩡'

어젯밤 9시 반쯤 경남 진주시 충무공동 아파트 11층 베란다 창문에서 놀던 5살 이 모 군이 화단으로 떨어졌지만 찰과상만 입고 멀쩡하게 말을 하는 기적같은 일이 발생했습니다. 현장에 출동한 119구조대는 이 군이 추락하는 순간 화단 나뭇가지에 옷 등이 걸렸고 가지가 부러지면서 충격을 완화해서 목숨을 건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4. 임우재·이부진 이혼소송 "1심은 무효"

임우재 삼성전기 상임고문과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의 이혼소송 1심 판결이 무효가 됐습니다. 오늘 수원지법 가정법원은 해당 재판이 관할권이 없는 수원지법 성남지원에서 진행됐다며 판결을 파기됐습니다. 이부진 사장이 승소했던 1심 선고 결과가 무효가 되면서 사건은 1심부터 다시 시작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