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지하철 5호선 김포공항역 스크린도어 사고…1명 사망

입력 2016-10-19 10:37 수정 2016-10-19 10:38

승객 출입문과 스크린도어 사이에 끼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승객 출입문과 스크린도어 사이에 끼여

지하철 5호선 김포공항역 스크린도어 사고…1명 사망


19일 오전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공항역에서 30대 승객 한 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과 서울도시철도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18분께 김포공항역에서 내리던 김모(36)씨가 지하철 출입문과 스크린도어 사이에 끼었다.

이후 열차가 출발하자 김씨는 스크린도어 비상출입문을 통해 승강장으로 튕겨져 나왔다.

사고를 당한 김씨는 호흡이 없는 상태로 119와 역무원에 의해 경기 고양시 명지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오전 8시18분께 숨졌다.

공사 관계자는 "출입문과 승강장 안전문 사이에 김씨가 끼여 있는 상태에서 열차가 출발했다"면서 " 김씨가 비상출입문을 통해 밀려 나온 것으로 추정되며 세부 상황은 확인 중"이라고 설명했다.

경찰은 목격자와 폐쇄회로(CC)TV 영상 등을 확보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현재 지하철은 정상운행되고 있다.

공사는 사고 발생 직후 대책본부를 가동하고 김포공항역 현장에 현장 상황실을 운영하면서 세부 경위 파악과 대책 마련에 착수했다.

공사 관계자는 "사고가 발생한데 대해 유가족과 시민여러분께 머리숙여 사과드린다"며 "세부적인 사고 발생 경위를 파악하고 재발방지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지하철 1호선 열차 고장…1시간30분만에 운행재개 스크린도어 사이 시민 갇히고…열차 운행사고 잇따라 코레일, 불안한 대체인력 투입…운행·정비 등 '파열음' 서울시, 스크린도어사업 재구조화 협상 타결…특혜논란 해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