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사기 도박 권유해놓고 현장서 협박…조폭 일당 검거

입력 2016-09-22 08:41 수정 2016-09-22 13: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특수렌즈를 끼면 카드 뒷면의 패를 볼 수 있는 사기 도박에 이용되는 카드를 '목카드'라고 합니다. 일반인에게 이를 이용한 사기도박을 제안하고, 이를 빌미로 공갈 협박해 금품을 뜯어낸 일당이 붙잡혔습니다.

JTBC 제휴사인 중부일보 백창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경기도 안산의 한 모텔, 카드 도박을 하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회사원 26살 A씨는 도박을 하던 친구로부터 사기도박을 도와달라는 제안을 받았습니다.

특수렌즈를 끼면 카드 뒷면이 보이는 이른바 목카드 등을 이용해 도박을 대신 해달라는 것이었습니다.

A씨가 도박을 막 시작하려고 하자 건장한 남성들이 도박장에 들이닥쳤습니다.

남성들은 A씨에게 사기도박으로 처벌받지 않으려면 돈을 내놓으라고 했고 3800만원과 차량 등을 빼앗았습니다.

[A씨/피해자 : 남자 두 명이 들어와가지고 '누가 렌즈꼈냐. 확인해보니까 이거 목카드다'(이랬어요.)]

하지만 경찰 조사결과 당초 A씨에 사기 도박을 권했던 친구와 남성들이 공모해 A씨를 협박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곽모씨 등 일당 8명을 공동공갈 혐의로 검거하고 다른 범죄혐의가 있는지 조사할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번역가 찾아가 둔기로 때리고 달아난 일당 긴급체포 청주서 일가족 4명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닥터헬기 파손해 수리비 폭탄…유커 범죄에 불안한 제주도 서울 평창동 출판사 건물 불…관악산 실족사고 잇따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