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더민주, 어버이연합 의혹 규명 진상조사팀 내주 가동

입력 2016-04-28 08: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버이연합 의혹에 대해 검찰도 수사에 착수한 상황이고요. 야권에서는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데요. 더불어민주당은 진상조사 TF를 구성하고 다음 주부터 가동을 합니다. 국회 상임위원회 개최도 촉구했습니다.

이지은 기자입니다.

[기자]

더민주 어버이연합 진상조사 TF 이춘석 위원장은 잇따르는 의혹에 대한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이춘석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어버이연합 진상조사TF : 국정원이 각본 쓰고 청와대가 연출하고 전경련이 투자하는 부당거래이고 성역없는 수사를 해서 반드시 진실을 규명할 것을 촉구합니다.]

당 차원의 진상조사를 위한 TF 위원도 발표했습니다.

판사 출신인 박범계 의원과 검사 출신 백혜련 당선자, 변호사 출신 진선미 의원과 이재정 당선자 등 법조계 인사가 전진 배치됐습니다.

이철희 당선자와 국가정보원 출신의 김병기 당선자도 포함됐습니다.

TF는 다음 주 초 첫 회의를 시작으로 본격 가동됩니다.

더민주는 안전행정위원회와 법사위원회, 정보위원회 등 관련 상임위 개최도 요구했습니다.

국민의당과 정의당도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 필요성을 강하게 제기했습니다.

관련기사

전경련, 어버이연합 지원 의혹…아직 수사 나서지 않은 검찰 해명이 부른 또다른 의혹…청와대도, 전경련도 '침묵' 전경련 부회장 돌연 미국으로 출국…오늘도 침묵 일관 "어버이연합 등 보수단체 자금지원 의혹 국정조사해야" [인터뷰 풀버전] 추선희 어버이연합 사무총장 "집회 관련 청와대 지시는 없었다…협의를 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