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승객 상대 장난?…50대 노숙자, 지하철서 흉기난동

입력 2016-01-27 08: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26일) 아침 출근길에 아찔한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지하철 1호선 열차 안에서 50대 노숙자가 흉기를 휘둘러 승객들이 급히 대피했습니다. 검거된 가해자가 범행동기를 진술했는데요. 그냥 칼로 장난친 거랍니다.

박현주 기자입니다.

[기자]

두꺼운 외투를 입은 한 남성이 등산 가방을 메고 지하철역 안을 돌아 다닙니다.

52살 강모 씨가 1호선 서울역을 지나는 열차 안에서 갑자기 흉기를 꺼내 든 건 어제 오전 8시 20분쯤.

겁에 질린 승객들은 다른 객차로 피하거나 다음 역에서 서둘러 내렸습니다.

하지만 강 씨는 태연하게 지하철을 타고 자신이 머물던 서울역으로 돌아왔습니다.

난동을 벌인 지 1시간 20분 만에 경찰에 붙잡힌 강 씨는 승객들을 상대로 장난을 쳐 본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강 씨/흉기난동 피의자 : 지하철역에서 칼로 장난했습니다. 찌른 적은 없잖아요. 찔렸으면….]

폭력 전과 14범인 강 씨는 일정한 직업 없이 서울역에서 노숙을 해온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손성원 반장/지하철 보안관 : 평소에 거친 성향 때문에 주목을 했던 사람입니다. CCTV 화면을 보여줬을 때 바로 용의자로 특정하기가 쉬웠습니다.]

경찰은 강 씨에 대해 특수 협박 등의 혐의로 구속 영장을 신청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공포의 출근길…지하철 흉기난동에 열차 고장까지 지하철 흉기난동범은 50대 노숙인…"사람 많아서 짜증났다" 인천방향 코레일 열차서 '흉기난동' 신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