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초등생 시신훼손 부모, 반성한다지만…'악어의 눈물?'

입력 2016-01-19 21: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초등학생 아들의 시신을 훼손한 사건. 충격은 가라앉지 않습니다. 그 아버지는 사형을 당해도 할 말이 없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어머니도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러나 폭행과 방치의 증거가 속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른바 악어의 눈물일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김혜미 기자입니다.

[기자]

법정에 선 부부는 반성의 기색을 내비쳤습니다.

아버지는 "나는 사형을 당해도 할 말이 없다"고 말했고, 어머니는 판사가 본인의 이름을 부르자 눈물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아버지는 "방치했을 뿐 살해하지 않았다"고 거듭 주장하고 있습니다.

어머니도 "폭행은 훈육차원이었다"고 진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과수는 훼손된 시신의 머리와 얼굴 부위에 생긴 상처가 강한 구타 흔적이라고 봤습니다.

[이백철 교수/경기대 교정보호학과 : (눈물은) 양심의 가책도 분명 있을 거고, 동시에 자기의 형량을 최소한 줄이고 유죄를 덜 받기 위한 노력의 일환일 수 있는 거죠.]

최근 미국에서도 학대 부모를 둘러싼 '악어의 눈물' 논란이 있었습니다.

폭염 속 차 안에 아이를 방치해 숨지게 한 부모는 사고라며 눈물을 흘렸지만 수사과정에서 부모가 '찜통 살인' 관련 내용을 검색한 사실이 드러나 공분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아들의 시신을 훼손하고 방치한 부부는 체포 후에 매끼 식사를 챙기는 등 태연한 모습을 보였다고 경찰은 전했습니다.

경찰은 부부에 대해 2차 프로파일러 면담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경찰, 초등생 시신 훼손 아버지 '살인죄' 적용 검토 장기 결석 초등생 전수조사…행방불명 12명 어디에? 숨진 초등생 여동생 "엄마·아빠, 오빠 버린 것 같다" 초등생 아들 시신 훼손 사건…밝혀야 할 의문점은? '초등생 시신 훼손'…父 "반복적인 폭행·살인혐의 부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