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황교안, 임명동의안 제출 당일 종합소득세 3건 납부

입력 2015-05-29 08: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황교안 총리 후보자가 세금 관련 의혹에 또 휩싸였습니다. 임명동의안이 국회에 제출된 당일에 종합소득세 3건을 한꺼번에 낸 것으로 확인되면서 늑장 납부 논란이 일고 있는데요, 역시나 이 부분에 대해서도 청문회에서 밝히겠다는 게 황 후보자의 입장입니다.

조민진 기자입니다.


[기자]

황교안 총리 후보자의 납세사실증명서입니다.

종합소득세 3건으로, 납부일은 지난 26일입니다.

임명동의안이 국회에 제출된 바로 그날입니다.

올해 종합소득세납부일은 지난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로, 지난해 소득이 신고 대상입니다.

국세청 관계자는 "종합소득세는 한 해 전 소득에 대해 한 번 만 신고하는 게 원칙이라며, "3건의 신고가 있었다면, 지난해 소득 외에 신고가 누락된 게 있다는 얘기"라고 설명했습니다.

제때 신고하지 않은 종합소득세가 최소 2건인 것으로 해석될 수 있는 대목입니다.

후보자 측은 늑장 납부 논란에 대해 "청문회에서 밝히겠다"는 입장입니다.

[황교안/총리 후보자 : (소득세 한꺼번에 낸 것에 대해)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나중에.]

후보자는 앞서 법무장관과 총리 후보자 내정 직전에 자녀들이 증여세를 내 눈치 납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야당은 "후보자가 종합소득세를 냈다면 국가공무원법에 명시된 영리 업무 금지를 위반했을 가능성이 있다"며 청문회에서 따지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총리 내정 사흘 앞두고 증여세 납부…2년 전과 판박이 황교안, 16억 수임료 그후 1억4천 기부…면피용 논란 황교안, 장관직 유지 논란 가열…'사퇴' 여론 확산 황교안 딸, 총리 내정 발표 3일 전 '증여세 납부' 의혹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 "부인 재산신고, 문제 없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