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준표의 새 카드 '대여금고'…반전 계기? 새 정황?

입력 2015-05-12 09: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홍준표 지사의 해명에 은행의 '대여금고'가 새롭게 등장하는데요. 은행들이 VIP를 위해서 현금이나 유가증권, 또는 값나가는 귀금속 등을 맡아주는 금고를 말합니다. 그런데 대여금고에는 어떤 게 얼마나 있었는지 은행도 모른다고 합니다. 검찰이 확인할 방법도 당연히 없습니다.

김지아 기자입니다.


[기자]

홍준표 지사는 자신의 부인이 2004년부터 대여금고에 돈을 모았다고 밝혔습니다.

1억 2천만원의 경선기탁금도 이 금고에 있는 돈 3억 원 중 일부를 꺼내 준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사실상 홍 지사의 말을 검증할 방법은 없다는 게 금융권의 설명입니다.

대여금고의 보관내역은 은행도 자세히 알 수 없습니다.

비밀 보장을 최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무엇을 얼마나 넣고 뺐는지에 대한 기록은 남지 않습니다.

압수수색을 해도 방문 일정 기록 외에는 확인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경선기탁금을 소명한다며 '대여금고'를 제시했지만, 확인할 수 있는 알리바이가 아닌 일방 주장인 셈입니다.

수억원대의 현금을 대여금고에 보관했다는 것도 설득력이 떨어진다는 지적입니다.

5만 원권이 등장한 건 2009년 6월, 부인이 대여금고에 돈을 모은건 2004년부터입니다.

1만 원권으로 수억대를 금고에 맡기는건 부피로 봐도 쉬운 일은 아닙니다.

홍 지사가 내놓은 대여금고 카드가 이번 사건 반전의 계기가 될지 아니면 도리어 새로운 혐의 입증 정황이 될지 주목됩니다.

관련기사

홍준표 '의혹투성이' 해명…"1억2천만원 아내가 줬다" 부인의 '3억 비자금'…공직자 윤리법 위반 논란까지 홍준표, 국회대책비 일부 생활비로?…"공금횡령" 비판 법 위반 공개, '자충수'처럼 보이지만…홍준표 전략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