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준표 '의혹투성이' 해명…"1억2천만원 아내가 줬다"

입력 2015-05-11 20: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난주 소환 조사를 받은 홍준표 경남지사가 오늘(11일) 공개적으로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자신의 혐의 사실에 대해 해명했는데요. 그동안 페이스북 등을 통해서 검찰과 장외에서 신경전을 벌였던 것에서 한 걸음 더 적극적으로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홍준표 지사는 2011년 한나라당 당대표 경선 당시 낸 1억 2천만 원의 기탁금이 자신의 부인이 마련해준 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물론 검찰은 이 돈이 성완종 전 회장이 준 돈이라고 보고 있는 것이지요. 자, 그렇다면 이 돈은 말그대로 아내의 비자금에서 나온 것이냐, 아니면 성 전 회장의 비자금에서 나온 것이냐의 문제가 되는데요. 검찰은 홍 지사의 주장에 별로 개의치 않는다는 입장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아내의 비자금이라 해도 문제는 또 발생합니다. 그 얘기는 오늘 보도에서 차차 풀어가겠습니다.

먼저 홍준표 지사의 기자회견 내용을 공다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변호사로 수십억 원을 벌었기 때문에 돈을 받을 이유가 없다고 해명을 시작했습니다.

[홍준표/경남도지사 : (판·검사 출신들이) 1년에 20~30억씩 벌던 그런 시대입니다. 그런데 내가 변호사 11년 했어요. 나는 그 당시에 평생 먹고 살만한 돈을 벌어놨습니다.]

성 전 회장으로부터 받은 돈이라는 의혹이 불거진 경선기탁금 1억 2천만원은 부인이 준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변호사와 국회 운영위원장을 하며 번 돈 중 일부를 부인에게 줬는데, 부인이 이를 보관했다가 건넸다는 겁니다.

[홍준표/경남도지사 : 집사람이 (2011년) 6월 23일에 1억2천만 원을 현금으로 가져왔어요. 그대로 가지고 가서 정치자금 계좌에 현금으로 넣었습니다.]

이런 사실을 검찰에서 충분히 소명했고 추가로 부인의 진술서도 제출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검찰은 자금에 대한 소명이 부족한 건 여전히 유효하다며 사법처리에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관련기사

검찰, 의문의 1억 계좌 추적…홍준표 "아내의 비자금" 홍준표 "내 인생, 전재산 걸겠다" 결백 주장 검찰 "홍 지사, 1억2000만원 아내 비자금 주장은 사건 실체와 관계 없어 " 검찰, 홍준표·이완구 '증거인멸 혐의' 막판 조르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