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네팔, 여진 공포에 노심초사…"국토 40% 지진 피해"

입력 2015-04-28 08:12

사망자 4000명 넘어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망자 4000명 넘어서

[앵커]

네팔 대지진에 따른 인명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습니다. 사망자가 4000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되고 있는데요. 이번 지진으로 네팔 국토 전체의 40%가 피해를 입었습니다. 여진의 공포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수도 카트만두의 거리 곳곳이 이재민 거처로 변해버렸습니다.

며칠째 여진이 계속되며 공포에 사로잡힌 주민들이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겁니다.

[마두밤 룬시/카트만두 주민 : (지진으로) 집이 무너질까 봐, 살아야겠다는 생각에 길거리에 나와 있어요.]

진앙지인 고르카 지역은 상황이 훨씬 더 열악합니다.

마을의 70% 정도가 파괴됐고 200명 이상이 숨진 채 발견되는 등 피해가 심각하지만 지진에 도로가 훼손돼 구조대나 구호물자가 닿기조차 어렵습니다.

유엔개발계획은 네팔 전체 국토의 40%가 이번 지진으로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습니다.

인도와 중국에 이어 캐나다, 이스라엘 등 세계 각국은 서둘러 구조대와 생필품을 지원하고 나섰습니다.

[인도 관광객 : 먹을 것, 마실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돈을 내고 사려고 해도 아무것도 없어요.]

구호활동을 위해 모여드는 비행기와 서둘러 네팔을 빠져나가려는 관광객들로 네팔 카트만두의 국제공항은 온종일 북새통을 이뤘습니다.

관련기사

"제발 살아 있기를…" 지진 소식에 눈물짓는 한국의 네팔인들 엄청난 피해 규모에 열악한 네팔 의료시설, 치료 속수무책 [네팔 현지연결] "탈출 행렬…구호 물품으로 인해 여객기 지연" 에베레스트 '연쇄 눈사태'…70여명 사상·100여명 고립 한달새 6.0 이상 강진 6번이나…전세계 연쇄지진 공포 [인터뷰] 비정상회담 수잔 "네팔, 3주 전 다녀왔는데…상상이 안 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