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에베레스트 잇단 눈사태…현재 100여 명 고립 추정

입력 2015-04-28 08: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네팔 지진의 여파로 에베레스트에선 눈사태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봄철 등반시즌을 맞아 많은 등반객이 에베레스트를 찾아 피해가 더 컸는데요. 지금까지 7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고, 현재 100명가량이 고립된 상태라 피해가 더 커질 전망입니다.

박상욱 기자입니다.

[기자]

에베레스트산의 해발 5334m에 위치한 베이스캠프.

카메라 속 영상이 흔들리는가 싶더니

[어어, 땅이 흔들린다.]

50m가 넘는 집채 만한 눈사태가 베이스캠프를 집어삼킵니다.

[괜찮아? 괜찮아?]

현지시간 25일, 네팔 지진의 여파로 눈사태가 발생하는 생생한 장면이 독일 산악인의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이번 눈 사태로 현재까지 19명이 숨지고 60여 명이 다쳤습니다.

구글의 무인차 프로젝트와 구글 글래스 부문 이사인 댄 프레딘버그도 직원들과 등반에 나섰다가 숨졌습니다.

에베레스트엔 봄철 등반 시즌을 맞아 각국에서 1500여 명의 등반가들이 몰렸던 상황.

주요 등산 루트 중 베이스캠프와 캠프1이 눈사태의 직격탄을 맞으면서 캠프1과 캠프2에 최소 100여 명의 등반가들이 고립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르준/등반가 : 눈사태로 많은 눈과 돌덩이가 굴러떨어졌습니다. 더 높은 지대의 팀원들은 연락이 닿지 않아 걱정입니다.]

이후에도 크고 작은 눈사태가 잇따르며 구조작업이 중단됐고 헬기로 접근하기도 어려운 산악 지대라 피해가 더 커질 전망입니다.

관련기사

[인터뷰] 비정상회담 수잔 "네팔, 3주 전 다녀왔는데…상상이 안 가" [네팔 현지연결] "탈출 행렬…구호 물품으로 인해 여객기 지연" 네팔 지진 희생자 3700명으로 늘어…"국토 40% 피해" "제발 살아 있기를…" 지진 소식에 눈물짓는 한국의 네팔인들 엄청난 피해 규모에 열악한 네팔 의료시설, 치료 속수무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