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평창을 부탁해!'…쇼트트랙 부활 이끌 무서운 신인들

입력 2015-04-09 22: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우리 남자 쇼트트랙은 지난해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노메달 수모를 당했습니다. 동메달 하나 따지 못한 건데요. 그런데 자연스러운 세대교체일까요?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무서운 신인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남다른 반응속도로 출발선을 박차고 나간 김다겸,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합니다.

한국 쇼트트랙의 취약종목인 500m에 강한 김다겸, 주니어 시절부터 세계무대를 평정해 왔습니다.

[김다겸/행신고 : 단거리 쪽을 더 열심히 해 메달을 따고 싶고요. (시니어 무대에서) 형들을 한번 이겨보고 싶어요.]

폭발적인 스피드로 단숨에 1위로 올라서는 박지원. 안현수를 연상케 하는 노련한 경기 운영이 장점이라 장거리에서 더 돋보입니다.

오늘(9일) 열린 대표선발전 슈퍼파이널에서도 1위로 통과했습니다.

[박지원/단국대 : 안현수 선수는 굉장한 선수지만 그걸 뛰어넘을 수 있도록 하는 게 맞지 않나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김기훈과 김동성, 안현수 등을 배출하며 세계 정상으로 군림했던 우리 남자 쇼트트랙은 파벌싸움 등 내홍을 겪으면서 추락할 때까지 추락한 상황.

그런 가운데 등장한 유망주들이라 더 반갑습니다.

[진선유 코치/단국대 : 잠재력이 있기 때문에 조금만 부족한 부분만 보충하면 평창올림픽에서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국가대표로.]

김다겸과 박지원이 우리 남자 쇼트트랙의 부활을 이끌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쇼트트랙에서 빙속으로 전향…박승희, 질주만 남았다 쇼트트랙 빅토르 안, 유럽선수권 남자 500m 1위 이상화, 세계선수권 5위…7년 만의 '노메달', 무슨 일? '빙상 여제' 이상화, 남자선수와 한판 승부…그 이유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