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시작부터 뜨거운 프로야구…키워드로 본 일주일의 기록

입력 2015-04-06 22: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프로야구 개막 일주일, 가장 많이 거론되는 팀은 KIA입니다. 한 번도 지지 않고 6연승. 쾌조의 출발인데요. 한 주간의 프로야구 이모저모를 키워드로 정리했습니다.

박진규 기자입니다.

[기자]

2년 만에 돌아온 최희섭도 펑, 이범호와 브렛 필도 펑펑 쏘아올립니다.

양현종-스틴슨-험버-문경찬의 선발진 평균자책점은 1.05점, 6승 중 4승을 책임졌습니다.

마무리 윤석민은 벌써 3세이브입니다.

[김기태 감독/KIA : 제일 베테랑 선수부터 제일 어린 선수들까지 다 같이 한마음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그게 지금 KIA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처럼만 한다면 예전 해태 타이거즈도 부럽지 않습니다.

+++

시즌 첫 등판에 끝내기 홈런을 맞고, 두 번째 나와선 결승타를 맞고, 세 번째 나와 홈런을 맞는 등 우여곡절 끝에 첫 세이브를 기록한 LG 마무리 봉중근, 평균자책점이 33.75점입니다.

지키러 나온 삼성 마무리 임창용도 블론세이브로 승리를 날려버렸습니다.

두 고참 탓에 감독 속은 까맣게 타들어 갑니다.

+++

좀 다른 고참도 있습니다.

올해 마흔살, NC 손민한은 첫 등판에서 6과 3분의 2이닝 동안 3실점, 퀄리티스타트.

어제(5일) 한화전은 6이닝 1실점으로 퀄리티스타트에 선발승까지 따냈습니다.

이 고참 덕에 감독은 든든합니다.

관련기사

개막 이후 6연승 독주…'환골탈태' 호랑이군단의 돌풍 명색이 투수인데 15구 연속볼…한화 유창식, 무슨 일? 프로야구 뚜껑 열어보니…하위권 팀들의 반란 시작 KIA, kt 꺾고 6연승 질주…LG, 삼성에 '끝내기 쇼' '홈런 두 방·8타점' 최정 "타점 많이 올린 것이 소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