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시안게임 망신' 금메달리스트가 아랍어 통역까지…

입력 2014-09-30 22: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대회 12일차 아시안 게임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이 시각 우리 남자축구가 태국과 준결승전을 치르는 중입니다.

현장 연결하죠. 온누리 기자, 경기소식 전해주시죠.

'아시안게임 망신' 금메달리스트가 아랍어 통역까지…

[기자]

네, 우리 남자축구가 약체로 분류되는 태국과 결승행을 다투고 있는데요, 후반 35분이 지났고, 우리나라가 현재 태국을 2:0으로 이기고 있습니다.

이종호와 장현수가 연속골을 넣었는데요, 이대로 끝날 경우 우리나라는 북한과 우승을 다툽니다.

볼링 이나영 선수가 여자 개인종합 금메달을 따면서, 우리선수단 첫 3관왕에 올랐습니다.

요트에서는 오늘(30일) 금메달이 쏟아졌는데요. 올해 14살인 박성빈이 남자 옵티미스트급에서 최연소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우리나라는 호비16급과 레이저급, 470급까지, 오늘 하루 요트에서 금메달 4개를 땄습니다.

[앵커]

그런데 아시안게임 하루도 잠잠한 날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엔 기자회견의 아랍어 통역문제로 하루종일 시끄러웠다고요.

[기자]

네. 어제 남자 육상 1500m 경기 직후에 벌어진 일인데요,

금, 은, 동메달을 카타르, 바레인, 이라크 등 아랍권 선수들이 휩쓸었습니다.

기자회견에서 아랍어 통역이 필요한데, 한 명도 없어서 결국 영어를 조금 아는 금메달리스트가 더듬거리며 통역을 했습니다.

45개 참가국 중 아랍권이 11개국, 정말 어처구니 없는 일이고 이런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모리 아츠시/일본 니시니폰신문 기자 : (핸드볼 경기 후) 일본선수단이 20분을 기다려 기자회견을 하려고 했으나 통역이 집으로 가버려 (회견이) 취소됐다. 일본 감독은 절대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했다.]

한두 번도 아니고 이런 운영 미숙들이 우리나라의 이미지로 굳어질까 우려됩니다.

관련기사

여자 축구, 명승부 펼쳤지만 북한에 패…결승행 좌절 금메달만 반기는 사회…"미안하다" 고개 숙인 선수들 '약속의 8회' 야구대표팀, 대만 꺾으며 짜릿한 2연패 역시 효자종목 '양궁'…여자단체·남녀개인전 금메달 설민경 황재균, 한국 최초 모자 금메달…"우월한 유전자란 이런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