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무성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박지원·김기춘·김동만 지목

입력 2014-08-22 16: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김무성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박지원·김기춘·김동만 지목


김무성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박지원·김기춘·김동만 지목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2일 루게릭병 환자들을 응원하는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채널 A 박정훈 앵커의 지목을 받은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충남 천안 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 새누리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루게릭병 환자 여러분 힘내길 바란다"며 스스로 얼음물을 끼얹었다.

그는 그러면서 다음 아이스 버킷 챌린지 참여자로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 의원과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 한국노총 김동만 위원장을 지목했다.

김 대표는 박지원 의원을 지목하며 "찬물 뒤집어쓰고 정신 차려서 당내 강경파를 잘 좀 설득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비서실장을 지목하면서는 "김 비서실장은 너무 경직돼있다. 찬물 맞고 좀 유연해지라"고 당부했다.

이어 한국노총 김동만 위원장에 관해서는 "노사정 위원회를 떠났던 한국노총이 위원회에 다시 복귀하는 큰 결단을 내렸다"며 "여기엔 존경의 뜻을 담았다"고 지목 배경을 설명했다.

김 대표는 이어 취재진과 만나 '박근혜 대통령도 지목 당했다'는 물음에 "(대통령도 참여)하면 우리 국민들이 얼마나 즐거워할까"며 환영의 뜻을 표했다.

김 대표는 이날 얼음물 샤워와 별도로 100달러의 기부금도 낼 계획이다.

한편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미국 루게릭병협회(ALS)에서 루게릭병 치료법과 환우들을 돕기 위해 진행 중인 모금운동 캠페인으로, 지목받은 사람은 24시간 내에 얼음물을 뒤집어쓰거나 100달러를 미국 루게릭병 협회에 기부하면 된다.

(뉴시스)

관련기사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