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구원파 "믿을 수 없어…직접 시신 확인 후 입장발표"

입력 2014-07-23 15: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에는 기독교복음침례회, 이른바 구원파의 총 본산인 경기도 안성 금수원으로 가보겠습니다.

한영익 기자! (네. 안성 금수원입니다.) 구원파 측에서는 여전히 유병언 전 회장의 사망 발표를 믿지 못하겠다는 반응인가요?

[기자]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경찰과 국과수에서 DNA와 지문감식 결과 유 전 회장이 확실하다는 결론을 내면서 구원파 관계자들도 다소 유보적인 반응을 내놓고 있습니다.

한 구원파 관계자는 오늘(23일) 저희 취재진에게 "믿지 않을 수도 없고, 그렇다고 믿을 수도 없다"면서 "직접 시신을 확인해본 뒤에 입장 발표 여부도 판단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유병언 전 회장이 사망한 걸 믿지 못하겠다는 어제보다는 확실히 한 발 물러선 입장입니다.

일단 구원파 측이 유 전 회장 시신이 맞는 걸로 판단하면 사망 원인을 직접 규명하겠다며 정부에 추가 요구를 할 가능성도 있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앵커]

그렇다면 직접 국과수로 가겠다, 그런 분위기인가요?

[기자]

아닙니다. 구원파 측에서는 유 전 회장의 유가족에 해당하는 친인척들이 국과수로 가서 신원 확인을 해야 하지 않겠느냐는 입장입니다.

실제로 시신 확인을 위해 국과수로 나서기도 했었는데요.

일반 신도들은 비교적 차분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부터 이곳 금수원 앞 역시 신도들 한두 명이 가끔 정문 앞에 나와 외부 분위기를 살펴볼 뿐 별다른 움직임은 없는 상황입니다.

경찰도 평소 때처럼 금수원을 지나는 차량에 대해 검문검색은 하고 있지만, 별다른 움직임은 없습니다.

관련기사

'최후행적 찾아라'…매실밭·송치재 '뒷북' 재수색 소동 유병언 시신 정밀검사…사망 원인 이르면 내일 발표 "유병언과 유전자 완전히 일치" 국과수 하루 만에 확인 자살·타살·자연사 중 뭘까?…유병언 사인 의문점 여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