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상하이 뒤덮은 미세먼지…각급 학교에 일시 휴교령

입력 2013-12-04 07:49 수정 2013-12-04 09: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4일) 아침도 미세 먼지 영향으로 하늘이 뿌옇습니다. 서풍을 타고 중국에서 넘어오고 있는 이 미세먼지, 중국의 상황이 심각해서 걱정이 더 큰데요. 베이징 뿐 아니라 상하이에도 미세먼지 농도가 치솟아서 휴교령까지 내려졌습니다.

정용환 특파원이 전해왔습니다.


[기자]

스모그가 상하이 빌딩가를 삼켜버렸습니다.

지난 2일부터 영향권에 들어가 오전 한때 대기 오염지수가 최대 316으로 치솟았습니다.

최고 6등급 기준치인 300을 넘은 것으로, 건강한 성인도 심폐기능 등에 이상이 생기는 위험한 수준입니다.

[상하이 시민 : 요즘 계속 이러네요. 아침에 집을 나오면 목이 아파서 못 견디겠어요.]

미세먼지 농도도 2일 오후 한때 300마이크로그램을 넘겨, WHO 권고 기준의 12배에 달했습니다.

[왕치안/상하이 환경국 예보 담당관 : 풍속이 아주 느립니다. 거의 정지 상태여서 오염물질이 흩어지지 않는 겁니다.]

상하이시는 각급학교에 일시 휴교령을 내렸습니다.

상하이의 스모그는 지난달 중순 중앙난방이 시작된 뒤 중동부 지역에서 확산된 석탄 매연 등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스모그는 주말까지 계속 될 것으로 예보돼 서풍을 타고 지속적으로 한국으로 영향을 확대할 것으로 우려됩니다.

관련기사

[날씨] 미세먼지 농도 '절정'…낮부터 낮아져 미세먼지 농도 평소 2~3배, 장시간 외부활동 자제 당부…언제까지 주의? 미세먼지 농도 "노약자, 호흡기 질환자 외출 자제, 초미세먼지 다량 유입중"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