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젠틀맨' 세계시장 공략법 ②] 한국어인지 알랑가 몰라

입력 2013-04-25 08:34 수정 2013-04-25 16: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깨알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싸이 돌풍이 재현되고 있다. 지난해 '강남스타일'로 핵폭탄급 대박을 기록한 싸이가 신곡 '젠틀맨'으로 영향력을 이어가고 있다.

'젠틀맨'은 발표 전부터 화제를 모았고, 예상했던 대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음원차트에 신기록을 세운 것만 30회가 넘으며, 유튜브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4일만에 1억뷰를 돌파했고, 열흘만에 2억뷰를 넘었다.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젠틀맨'은 지난 17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 '핫100'에 12위로 첫 진입했다. 일주일이 지나고 인기는 더욱 상승해 24일자 빌보드 차트에서는 5위에 올라 톱10 진입에 성공했다.

이 같은 성과는 '젠틀맨'의 세계시장 공략법이 주효했음을 보여준다. '젠틀맨'은 단순한 비트가 무한 반복되는 방식으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만들었고, 가사에는 한국어가 낯선 외국인을 고려해 발음하기 쉬운 단어를 의도적으로 배치했다.

강일권 음악평론가는 "국내 팬들은 잘 캐치할 수 없겠지만 힙합음악을 많이 접했던 사람들은 '젠틀맨'에 녹아 있는 패러디를 통해 깨알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

(JTBC 방송뉴스팀)

유튜브 1억뷰 돌파빌보드 홈피 메인 장식B급가수서 월드스타로한국팬에 감격'전략가' 싸이싸이의 이유있는 자신감낯 뜨겁네vs그 정도는'베스트 19금' 신은싸이스러운 '젠틀맨'누락컷 샴푸신도 인기미끈하고 섹시한 'B급화'가사 속 숨겨진 비밀뮤비 속 깨알 명소들텔레토비도 시건방춤을?시건방춤, 댄스한류 노린다英언론 시건방춤 추는 법 소개비키니녀의 정체는?싸이가 선호하는 얼굴알고보니 도수코 우승자브아걸도 덩달아 인기가인, 신흥 먹방 등극남심 달군 가인 지퍼

빌보드 차트40위 안에만 들어도 대박B급가수서 월드스타로영국 음반 1위유튜브 3억 돌파콧대 높은 미국 시장원초적 웃음 자극옷은 고급스럽게 춤은 싼티미국은 싸이앓이해외서 인기이유강남오빠의 품격잡초처럼 일어선 챔피언싸이 영어실력한국스타일부모님 알고 보니싸이 화제의 미국차싸이의 세 남자말춤추던 꼬마미녀 백댄서강남스타일 작곡가미국진출 도운 교포YG에게 SM은지금은 YG천하난공불락 성양현석 주식부자

관련기사

['젠틀맨' 세계시장 공략법 ③] 따라하기 쉬운 '시건방춤' ['젠틀맨' 세계시장 공략법 ①] 무한 반복은 무한 중독! [젠틀맨 빌보드 TOP 10] 자칭 '진지한 3류' 싸이, 세계를 호령하다 [젠틀맨 빌보드 TOP 10] 한국 가수 싸이의 미국식 화장실 유머 [젠틀맨 빌보드 TOP 10] '젠틀맨' 뮤비 속 'B급 코드'에 대한 우려 [젠틀맨 빌보드 TOP 10] '2연타석 홈런' 싸이 수입 예상해보니…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