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시민 "아메리카노 커피 포기 안해"

입력 2012-08-20 19: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유시민 "아메리카노 커피 포기 안해"



통합진보당의 해산 문제를 둘러싼 신·구 당권파간 다툼이 때아닌 '아메리카노 커피' 논쟁으로 번진 가운데 신당권파인 유시민 전 대표가 20일 자신을 향한 비판에 대한 소회를 피력했다.

구당권파 핵심인 백승우 전 사무부총장이 최근 당 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린 글에서 유 전 대표와 심상정 의원을 향해 "아메리카노 커피를 먹어야 회의를 할 수 있는 이 분들을 보면서 노동자 민중과 무슨 인연이 있는지 의아할 뿐"이라고 직격탄을 날린데 대한 공개 답변을 한 셈이다.

유 전 대표는 이날 홈페이지 게시판에 글을 올려 "아메리카노 커피를 포기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그거 사실 이름이 그래서 그렇지 미국하고는 별 관계가 없는 싱거운 물커피"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누가 '부르주아적 취향'이라고 욕해도 어쩔 수 없다"며 "한번 뿐인 인생인데 이런 소소한 즐거움조차 누릴 수 없다면 좀 슬프지 않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수행비서에게 커피 심부름을 시켰다는 백 전 사무부총장의 비판에 대해 "커피를 사다준 제 비서는 10년째 함께 일하고 있으며 인간적으로 좋아하고 신뢰하고 존중하는 사이"라며 "수행비서 말고 다른 당직자 누구에게도 커피 심부름을 시킨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너무 심각한 논쟁은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커피 때문에 불편한 느낌을 받은 당직자들이 있다면 미안하다"라며 "혹시라도 본의와는 다르게, 타인에게 권위주의적 모습으로 비친 적이 없는지 스스로를 돌아보면서 살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아메리카노 마시면 친미? 통진당 이번에는 '커피 논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