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북한 로켓 발사에도 금융시장 '차분'…"영향 제한적"

입력 2012-04-13 11: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북한의 로켓 발사에도 불구하고 우리 금융시장은 비교적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증권거래소에 나가있는 경제부 김경미 기자 연결해 금융시장 상황 들어보겠습니다.

김경미 기자!

[기자]

북한의 광명성3호 로켓 발사에도 불구하고 금융시장은 안정된 모습입니다.

로켓발사 소식이 전해진 뒤 2시간여가 지난 오전 9시40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2002.49로 어제(12일)보다 0.8% 올랐습니다.

달러화 대비 원화 환율은 어제보다 6.6원 내린 1134원으로 개장해 1133원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가 2000선을 회복하고 환율이 원화가치 강세로 보이고 있는 것은 북한의 로켓발사가 실패한 것으로 전해져 영향이 제한적일 것이라는 판단이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 이미 로켓발사가 예고된 것이어서 시장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는 평가입니다.

기획재정부와 금융당국, 한국은행은 오전에 잇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주식시장과 환율 등의 시장상황을 점검했습니다.

금융당국과 한은은 이번 로켓발사가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제한적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때마다 미사일로 돌파구'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일지 김정은 노동당 1비서 추대 이틀만에 발사…후폭풍 견뎌낼까 김성환 외교장관 "북 로켓 발사, 응분의 책임 져야할 것" 국회 국방위 긴급소집…로켓발사에 대한 정치권 반응은? 첨단 위성·이지스함 총동원…군, 북 로켓발사에 총력체제 "세종대왕 이지스함, 북 로켓 잔해물 수거 위해 근접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