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선거법을 상정하지 않으면 민식이법을 통과시켜주겠다는 말은 모욕적이었다", 고 김민식 군의 아버지가 한 말입니다. 스쿨존의 안전 규정을 강화..
[앵커]한·미 방위비분담금 협상 제4차 회의를 위해서 오늘(2일) 대표단이 미국으로 출국했습니다. 내일부터 이틀 동안 미국에서 협상이 다시 열..
[앵커]"내년 총선 전에 북미 정상회담을 자제해달라"라는 말을 한국당 의원들이 미국 정부 관계자에게 했다는 사실, 이것은 이미 보도되면서 논란이 계..
[앵커]박성태 기자와 함께하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첫 번째 키워드를 열죠.# 자연스러운?[기자]첫 키워드는 < 자연스러운? > 으로 했습니다.[앵커]안 ..
[앵커]내년 총선이 사실 몇 달 남지 않았기 때문에 나경원 원내대표는 연장을 계속 요구했는데 한국당 최고위가 받아들이지 않은 셈이죠.임소라 기자가 ..
[앵커]수능 성적 발표를 앞두고 이틀을 앞두고, 일부 수험생들이 성적을 미리 확인하고 인증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에서 몇..
[앵커]대통령과 국회의장, 국무총리, 대법원장은 물론이고 검찰 총장과 판·검사를 비롯한 고위 공직자 그리고 그들의 가족 비리를 도맡아 수사하..
[앵커]비하인드 뉴스를 시작하겠습니다. 최재원 기자가 나와 있습니다.최 기자, 첫 번째 키워드 볼까요?[기자]# 잘 알지도 못하면서…첫 번째 키..
[앵커]'나라사랑카드'는 병무청 신체검사장에서 발급받는 체크카드인데요. 할인 혜택이 많아서 징병 대상자 대부분이 만듭니다. 그런데 한 상조 업체가 ..
오늘(2일)은 원래 내년도 예산 처리 법정시한입니다. 513조 원에 이르는 예산안이 올라가 있지만 오늘 논의조차 못했습니다. 부모들이 울면서 호소한 민..
뉴스룸의 앵커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며칠 전, 이탈리아 국회에서는 지진피해 지역을 돕는 법안 심사가 진행 중이었습니다."심의를 방해해서 죄송하지..
[앵커]오늘(3일) 첫 소식은 제1야당 원내대표가 바뀐다는 소식으로 시작하게 됐습니다. 그 전에, 오늘 0시를 기준으로 해서 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됐던 ..
[앵커]청와대는 조금 전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검찰 수사관이 생전에 함께 울산에 간 동료 특감반원에게 전화로 전했던 말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니까 하명..
[앵커]정치권 인사가 전문성과 상관없이 공공기관에 취업하는 것을 이른바 낙하산이라고 하죠. 그런데 공공기관에 들어갔던 낙하산들이 총선을 앞두고는..
[앵커]토요일 비하인드뉴스를 시작하겠습니다. 오늘도 최재원 기자가 나와 있습니다. 최 기자, 첫 번째 키워드 볼까요.#그들의 협상카드[기자]첫 번째 ..
[앵커]오늘(2일)은 원래 내년도 예산 처리 법정시한입니다. 513조 원에 이르는 예산안이 올라가 있지만 오늘 논의조차 못했습니다. 부모들이 울면서 호..
자유한국당은 3일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오는 10일로 종료되는 나경원 원내대표의 임기를 연장하지 않기로 의결했다.한국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사랑채 앞..
[앵커]공수처 설치법 등 사법개혁안이 오늘(3일) 국회 본회의에 부의됐습니다. 이제 패스트트랙 5개 법안 모두 본회의 표결이 가능해졌죠. 민주당은 한..
[앵커]비하인드뉴스를 오늘(28일) 조금 일찍 진행을 하게 됐는데 이유가 사실 좀 있습니다. 비하인드뉴스가 끝나면 오늘 매우 귀한 손님을 한 분 이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