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한국인에 몹쓸 짓'…일 민박집 주인 체포

입력 2017-07-17 21:25 수정 2017-07-18 01: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한국인에 몹쓸 짓…일 민박집 주인 체포

일본 후쿠오카에서 자신이 운영하는 민박집을 찾은 한국인 여성을 성폭행한 30대 일본인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피해 여성은 여행 도중 인터넷을 이용해 민박집을 예약해 투숙했고 어제(16일) 오전 피해를 당한 뒤 한국영사관을 통해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2. 중, 사드보복 이후 첫 전세기 운항 허가

중국 정부가 '사드 보복' 으로 중단했던 한국 전세기 운항을 처음 승인했습니다. 제주항공은 오는 25일과 29일 청주와 중국 장자제를 왕복하는 전세기 운항을 최근 중국 민항당국이 허가했다고 밝혔습니다.

3. 롯데리아·BHC·굽네치킨 불공정행위 조사

공정거래위원회가 롯데리아와 BHC, 굽네치킨 프랜차이즈 본사에 대해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이들 업체가 가맹점에 불공정행위를 했는지 가리기 위해 최근 본사를 방문해 현장 조사를 벌이고 관련 거래 자료를 확보했습니다.

4. 장티푸스 주의보…여름철 환자 급증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지난달 이후에만 38명의 장티푸스 환자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돼 유행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1군 법정감염병인 장티푸스는 고열과 구토, 설사 증상을 동반하며 물과 식품을 통해 감염되는 만큼 손을 깨끗이 씻고 물은 반드시 끓여 먹어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어린이 5명 '장출혈성대장균 감염증' 걸려 [뉴스브리핑] "서울 시내에 위안부 박물관 만들겠다" [뉴스브리핑] 소득세 최고세율 대상 5억→3억 검토 [뉴스브리핑] "황금연휴 낀 10월 2일 임시공휴일 검토" [뉴스브리핑] 뉴욕 한복판서 '군함도의 실상' 고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