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만능 간장 만드는 법, '집밥' 백선생 만능간장이 젤 쉬워유~

입력 2015-08-27 11:29 수정 2015-08-27 11: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만능 간장 만드는 법, '집밥' 백선생 만능간장이 젤 쉬워유~


만능 간장 만드는 법, '집밥' 백선생 만능간장이 젤 쉬워유~

만능 간장 만드는 법이 화제인 가운데 '집밥 백선생' 백종원의 만능간장 레시피가 관심을 모은다.

지난 7월 28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만능 간장을 이용한 다양한 볶음 요리를 선보이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백종원은 방송 직후 화제를 모았던 백종원표 만능간장을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는 만능간장을 이용한 다양한 밑반찬 볶음과 조림 그리고 손호준을 위한 잡채 레시피를 공개했다.

백종원의 만능간장은 작은 소주 잔 계량 컵으로 간장 6컵, 설탕 1컵, 다진고기 3컵을 넣고 끓이면 된다. 여기서 백종원은 "반드시 컵에 가득 채워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불을 켜기 전에 고기를 저어서 풀어줘야한다. 끓어오르면 바로 고기가 뭉쳐버린다"라고 윤상-김구라-박정철-손호준에 팁을 전수했다.

이어 그는 만능간장 레시피에 사용되는 간장으로 진간장이나 양조간장을 추천하며 "만능간장은 15일에서 한달 이내로 먹어야 한다. 냉장보관을 했을 경우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백종원은 앞선 6월 방송에서 만능 간장을 이용해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뚝딱뚝딱 밑반찬을 만들어냈다. 순식간에 마늘종볶음, 꽈리고추 볶음, 두부 조림 등이 즉석에서 요리됐다.

온라인팀 = 박형진 기자
[사진 = tvN '집밥 백선생' 캡처]

'만능 간장 만드는 법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