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일팀, 졌지만 '역사적 첫 골'…끝나지 않은 1승 희망

입력 2018-02-14 21: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올림픽 최초의 남북 단일팀이죠.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이 일본전에서 첫 골을 터뜨렸지만 그렇게 기다리던 첫 승까지는 이뤄내지 못했습니다. 경기장에는 끝까지 모든것을 쏟아부은 선수들에게 갈채가 쏟아졌습니다.

강신후 기자입니다. 
 
단일팀, 졌지만 '역사적 첫 골'…끝나지 않은 1승 희망

[기자]

그토록 기다렸던 단일팀의 첫 골은 2피리어드를 10분 정도 남기고 나왔습니다.

박윤정의 패스를 받은 랜디 그리핀이 슛을 시도했고 퍽은 일본 골리의 가랑이 사이로 흘러 들어갔습니다.

단일팀이 만들어낸 첫 골에 남북 선수들은 서로 얼싸안았고 세라 머리 감독도 손을 번쩍 들어올렸습니다.

일본은 경기 초반부터 거세게 몰아붙였습니다.

시작 1분 만에 첫 골을 넣었고 다시 2분 후 추가골까지 성공했습니다.

초반에 너무 쉽게 실점하며, 무너지는가 싶었던 단일팀은 2피리어드에 골을 넣은 뒤 달라졌습니다.

골문을 지킨 신소정이 든든히 막아줬고, 선수들은 거친 몸싸움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한국에 7번 싸워 모두 이겼던, 한수 위의 일본도 흔들렸습니다.

그러나 숱한 공격에도 일본 골문은 열리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3피리어드에 일본이 두 골을 더 내줘 승부를 뒤집는 데 실패했습니다.

조별리그를 3패로 마친 남북 단일팀은 남은 두 번의 순위 결정전에서 다시 한번 올림픽 첫 승에 도전합니다.

(※ 평창올림픽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관련기사

단일팀, 일본과 조별예선 3차전…북 피겨조 평창 데뷔 단일팀, 패배 뒤로하고 일본전 준비…윤성빈, 훈련 2위 남북 단일팀, 스웨덴에 0-8 패배…조별리그 탈락 반기문 "바흐 IOC 위원장, 다른 종목서도 남북 단일팀 제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