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추석 인사말, 센스있는 추석 인사말로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입력 2015-09-25 14: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기사 이미지

추석을 앞두고 추석 인사말 문구가 소개돼 온라인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추석은 음력 8월 15일로 가배·가위·한가위 또는 중추절이라고도 한다. 추석 때는 가까운 친인척 혹은 지인 등과 추석 인사말을 나눈다. 추석 인사말은 화려한 수사가 아니어도 인사를 건네는 사람의 정성이 담기면 충분하다.

네이버는 '한가위 밝은 보름달처럼 넉넉한 한가위 되세요'를 추천했다. 이어 '풍요로운 한가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올해에도 가족과 함께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고, 가정에 웃음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중추가절(仲秋佳節),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등 총 5개의 인사말을 게재했다.

포털사이트 다음은 총 6개의 문구를 소개했다. 다음은 '한가위 밝은 보름달처럼 넉넉한 한가위 되세요', '즐거운 한가위 내내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웃음꽃이 피어나는 행복한 나날 보내시기 바랍니다', '풍성한 한가위, 남은 한 해 보름달처럼 마음도 풍요로우시길 기원합니다' 등을 추천했다.또 '모든 소원 이뤄지는 즐거운 추석되시길 소망합니다', '즐거운 명절 연휴 고향 가시는 길 안전운행 하시면서 몸은 고되지만 마음만은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 되세요', '보름달과 함께 찾아온 한가위, 오랜만에 보는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귀성길, 귀경길 언제나 안전하길 기원합니다' 등의 인사말도 소개했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