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기면허 취득 인기... 겨울방학맞이 운전면허학원 특별반 운영

입력 2015-12-11 17: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기사 이미지

12월, 겨울방학 시즌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에 수능이 끝난 고3 수험생이나 대학생, 일반인들까지 운전면허 취득을 위해 안전교육부터 학과시험, 기능시험, 도로주행 시험을 준비하는 분위기다.

이에 강남, 도봉, 강서, 서부, 의정부 운전면허시험장엔 젊은 층들이 부쩍 늘어났다. 강북삼성자동차학원에 따르면, 전 달에 비해 젊은 층의 면허증시험 취득자들이 크게 붐벼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오래 기다려야 할 정도다.

이렇게 부쩍 수요가 몰리자, 각 면허학원들에서는 보다 편한 면허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 및 운전면허취득 비용 저렴하게 혜택 등에 나서고 있다.

강북삼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은 강남,강동,송파,서초,성북,성동,중랑,강북,노원,동대문,종로,영등포,의정부,하남시 거주자들을 위해 운전면허 간소화 마지막이 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학원 관계자는 “운전면허시험 강화 전 운전면허를 취득하려는 수능생과 대학생, 일반인을 위해 수강료 혜택은 물론 겨울방학맞이 특별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북삼성자동차운전면허학원은 당일 접수, 당일교육, 당일시험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는 학원인 만큼, 보다 빠르고 쉬운 면허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초보자들은 운전면허시험에서 도로주행시험, 도로주행교육이 6시간밖에 되지 않아 면허 취득에서 상당한 어려움을 느낄 수 있으나, 이 곳에서는 도로주행 자체코스에서 연습 후 바로 학원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어 보다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다.

도로주행코스는 차 밀려서 가다 서다 반복하는 구간이 아니라, 한가한 도로를 드라이브하듯 가는 느낌이라 초보자도 부담을 느끼지 않고 편안하게 운전연습을 할 수 있다.

운전학원 관계자는 “초보 운전면허취득에는 도로주행코스가 한 번에 면허취득을 하느냐 못하느냐의 가장 중요한 관건이 된다. 따라서 학원 선택 시 이 부분이 보장되는지 제대로 체크해야 할 것”이라며, “또한 수강료 외에도 응시료나 부가세 등 총 비용도 꼼꼼히 체크해야 하고, 학원자체 시험이 가능한지도 미리 알아두는 것이 편리하다”고 전했다.

한편, 강북삼성자동차학원은 강남구, 강동구, 송파구, 서초구, 성북구, 성동구, 성동구, 중랑구,강북구,도봉구,노원구,동대문구,종로구,중구,영등포구,의정부시 등에 셔틀버스를 운영해 편리한 면허증 취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올해 마지막이 될 지도 모를 운전면허 간소화로 쉽고 빠르게 면허증을 취득하려면, 강북삼성자동차학원 홈페이지(www.kbdrive.co.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1577-4877로 쉬운 기능과 도로주행코스확인 및 운전면허취득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준정기자 kimj@joins.com



광고

JTBC 핫클릭